[미래한국TV] 에프레임 인바 이스라엘 바-일란대학 교수 / 북핵(北核), “유일한 해결책은 북한 정권 교체”
[미래한국TV] 에프레임 인바 이스라엘 바-일란대학 교수 / 북핵(北核), “유일한 해결책은 북한 정권 교체”
  • 미래한국
  • 승인 2015.05.24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말 방한(訪韓)한 이스라엘의 안보전문가 에프레임 인바(Efraim Inbar) 바-일란대학 교수를 만났다. 인바 교수는 한반도 안보 문제에 대해 조언하면서 “북한 핵문제를 해결하기에는 시기가 너무 늦었고, 유일한 해결책은 북한 정권의 교체”라고 직언(直言)했다. 그는 “통일한국은 북한이 개발한 핵을 보유하게 될 것인데, 핵무기를 유지할 것인지 아니면 폐기할 것인지는 한국이 스스로 결정할 사안”이라고 밝혔다. 현재 진행 중인 미국과 이란의 핵 협상에 대해서는 “결국 협상은 북한의 경우와 같이 상대에게 시간만 벌어주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며 부정적 입장을 밝혔다. 중동의 테러 문제에 대해서도 “근본적인 해결 방안은 없다”며 지속적인 대응을 강조했다. 인바 교수는 이스라엘 베긴-사다트 전략연구소 소장 직을 맡고 있으며 미국의 하버드대, MIT, 랜드 연구소 등에서도 강의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