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전국 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운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전국 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운영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0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3일까지 전국 공공도서관과 함께 진행...독서교실 운영 참고도서 목록(난 네 엄마가 아니야! 등 59종)과 독서 기록장을 전국 공공도서관에 지원

긴 겨울방학과 봄방학 동안, 전국 도서관이 운영하는 겨울 독서교실에 참여해 독서의 즐거움을 느껴보면 어떨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여위숙)은 2월 23일까지 전국 516개 공공도서관과 함께 「제96회 전국 도서관 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95회 추진 실적은 569개관의 1만4,072명이 참가해 54,661권(1인 3.9권)의 독서량을 기록했으며, 제 96회째 맞는 이번 독서교실에는 전국의 어린이와 청소년 1만5,275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2월 23일까지 전국 516개 공공도서관과 함께 「제96회 전국 도서관 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포스터=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2월 23일까지 전국 516개 공공도서관과 함께 「제96회 전국 도서관 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포스터=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전국 도서관 독서교실」은 1971년부터 연 2회 여름·겨울방학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전국 공공도서관과 함께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가치를 알리고, 도서관에서의 독서경험을 통한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등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독서교실 운영에 도움이 되는 참고도서 목록(난 네 엄마가 아니야! 등 59종), 포스터와 독서 기록장을 지원한다. 참고도서 목록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www.nlcy.go.kr) 자료찾기→ 사서추천도서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여위숙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관장은 "이번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집 근처 동네 도서관에서 친구들과 다양한 독서활동을 함으로써, 독서의 즐거움과 함께 도서관을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96회 전국 도서관 겨울 독서교실」참고도서목록 (자료=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제96회 전국 도서관 겨울 독서교실」참고도서 목록 (자료=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