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디넷, 유소아 및 어린이 액상 철분영양제 ‘닥터 헤모 키즈’ 출시
에프앤디넷, 유소아 및 어린이 액상 철분영양제 ‘닥터 헤모 키즈’ 출시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0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는 것, 그것이 모든 부모들의 공통된 마음 아닐까?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프앤디넷에서 유∙소아, 및 어린이를 위한 생애 첫 액상 철분 영양제 ‘닥터 헤모 키즈’를 출시하였다.

철분은 체내 산소 운반과 혈액 생성,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영양소이다. 생후 6개월 이후에는 모체로부터 받은 저장철이 소진되는 시기인 반면 빠른 성장으로 인한 철분 요구량은 증가하게 되므로, 철분이 부족하기 쉽다.

철분이 부족할 경우, 소아 빈혈, 식욕부진, 학습능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철분 보충이 필요하다.

특히 6개월 이후 저장철이 소진된 유아, 장기간 모유 수유한 유아, 이유식 시기가 늦어지거나, 철분의 급원 식품인 쇠고기 등을 적게 섭취하는 유아, 경계치 빈혈이 있는 어린이, 급격한 신체 성장이 이루어지는 어린이, 입맛이 까다로워 맛있는 철분 섭취를 원하는 어린이에게 섭취가 필요하다.

유럽 완제 직수입 제품인 어린이 철분제 ‘닥터헤모키즈’는 액상 제형의 잘 씹지 못하는 유아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마이크로캡슐화 철분을 사용해 생체이용률이 좋고, 위장장애나 변비 등의 부작용 걱정도 덜었다. 특히 철분 고유의 비릿한 맛이 없어 철분 섭취에 대한 순응도를 높였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딸기 맛을 더했다.

철분 외에도 조혈 작용, 적혈구 형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6, B12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다. 섭취량은 1일 1회 2 ml씩 이며, 1 ml당 철분 7 mg이 함유되어 있어, 동봉된 스푼으로 섭취량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에프앤디넷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철분 섭취는 매우 중요하지만 그 동안은 제형상의 문제나, 철 자체의 비릿한 맛 때문에 어린 자녀에게 철분을 먹이는 것이 쉽지 않았다. ‘닥터 헤모 키즈’는 이러한 점을 개선시켜 섭취가 용이해 자녀의 철분 보충에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어린이 영양제인 ‘닥터 헤모 키즈’는 1월 5일 출시되어 병원 내 건강기능식품코너 전용 제품으로 전국 소아청소년과∙산부인과를 비롯한 가까운 병∙의원에서 구매 가능하며, 제품에 대한 문의는 ㈜에프앤디넷 소비자상담실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끝)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