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규형 이사 끌어내린 KBS노조원들 거액 부당이득으로 중징계 처분
강규형 이사 끌어내린 KBS노조원들 거액 부당이득으로 중징계 처분
  • 박주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05 13:2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인구 아나운서 협회장 파업 때 ‘방통위, 강규형 비리 이사에 대한 비호하지 말라’ 비난

윤인구 KBS 아나운서 협회장 등 민주노총 산하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 일부 조합원들이 회사 몰래 거액의 돈을 받고 외부 행사에 참여하는 등 감사원 감사 결과 비위 사실이 드러나 정직 2개월 등 중징계를 받은 사실이 드러났다. 적게는 수 천 만원에서 많게는 억대가 넘는 부당이득을 취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외에도 박 모 아나운서와 이 모 PD 등도 비슷한 비위 사실로 각각 정직 2개월과 정직 3개월을 받았고, 부당한 금품을 수수한 수십 명의 노조원들도 곧 징계절차에 돌입할 것으로 전해졌다.

KBS 관계자는 “해당 직원들이 감사원 감사 결과 징계가 확정된 것은 맞지만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다”고 했다.

강규형 KBS 전 이사의 법인 카드 사용 문제를 트집 잡아 비리 이사로 해임까지 몰아붙인 노조 측의 도덕성이 재차 불거질 전망이다. 강 이사의 경우 감사원이 부적절하다고 지적한 사용 금액이 한 달 평균 13만원 정도였다.

회사에 알리지 않고 억대가 넘는 부당 이득을 취한 윤 협회장은 지난 해 12월 KBS본부가 진행한 KBS 비리 이사 해임을 촉구하는 릴레이 발언 퍼포먼스에서 마이크를 잡은 바 있다.

윤 협회장은 12월 5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조합원 집회에서 “아나운서들이 모여 과연 이 방법이 옳은지, 얼마나 파급 효과가 있을지 많이 고민했다”면서도 “(아나운서들이) 가장 먼저 나서기까지 결정이 쉽지 않았지만 많은 아나운서들이 지원했고, 광장에 서서 주저하지 않고 우리의 이야기를 하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방통위를 향해 “판단할 시간을 기다린다는 것은 비리 이사에 대한 비호를 인정하는 것뿐”이라며 “공정한 뉴스와 프로그램 제작을 가로막는 세력과 함께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우리가 가장 잘하는 '말하기'로 시민들에게 왜 우리가 90일 넘게 마이크를 내려놓고 파업을 하는지를 설명할 것”이라고 규탄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강규형 이사는 SNS를 통해 “도대체 그들 마음에 양심이 있기라도 한지 모르겠다. 일부 이사들이 ‘청부감사’에 의해 해임 권고가 됐다면 그들은 ”무기징역 권고“ 급 아닌가?”라며 “그런 발언을 하면서 정녕 양심에 찔리는 것은 없었는지 윤인구에게 묻고 싶다. 그대가 우리들의 해임을 언급할 자격이라도 있는지, 나중에 어디서건 나를 만났을 때 내 눈을 쳐다보고 떳떳이 말할 용기가 있는지 묻고 싶다”고 지적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보연 2018-01-11 15:07:30
<2008년 6월 11일 감사원의 특별감사를 받게 되었고 대통령은 정연주 사장을 해임하였는데, 이와 관련 대통령이 KBS 사장을 해임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가에 대해서 논란이 일었다. 이 과정에서 정연주 사장 해임에 반대하던, 신태섭 KBS 이사가 동의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직 및 KBS 이사직에서 해임되기도 하였다. 정연주 사장의 해임과정에서 신태섭 이사가 걸림돌이 된다는 이유였다 2009년 11월 12일 정연주가 이명박 대통령을 상대로 낸 해임처분 무효 청구 소송에서 재판부는 "해임 처분 절차상 하자가 있고, 재량권도 남용된 것으로 보인다"고 정연주의 승소 판결을 내렸다.> KBS 한국방송공사 사장 및 이사 해임에 청와대, 감사원, KBS 이사회, 방송통신위원장 등이 개입한 언론탄압의 대표사례!!

임보연 2018-01-05 16:06:16
아니 이럴쑤가??? 커피,식대 월 십여만원 쓴것이 업무관련성 입증안되다며 해임처분하라 하면서, 뒷돈 수천만원 받은 사람은 정직 2개월이 말이됩니까?? 감사원에서 정말 그랬다면 감사원부터 적폐청산합시다!!! 징계결의한 사람들도 청산하고, 그리 돈받고 정직을 휴가로 생각하여 2개월 쉬고 꽃보직 가는 사람 있다면 그도 청산하고, 올해 취임한 공공기간 임원들 모두 법카내역 조회해서 커피한잔 마셨다면 해임합시다!!! 대신 올해 취임한 공공기관 임원들 법인카드 안쓰고 뒷돈만 수천만원 받았다고 하면 정직2개월만 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