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반만 일하고 두 배로 버는 비즈니스 리모델링
[신간] 반만 일하고 두 배로 버는 비즈니스 리모델링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09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리모델링의 핵심은 시간과 돈의 주인이 되는 것 

대부분의 자영업이나 소규모 사업장은 창업한 지 불과 3년이면 폐업한다. 사업자의 99%는 망한다. 아무리 소규모의 사업장도 최소한 몇백부터 수억 원까지 투자해서 시작한다고 볼 때, 실패한 사업자는 그 뒤처리를 하는 데도 많은 고통의 시간을 보내야 한다. 자영업자와 소규모 사업주는 말이 사장님이지 하루 10시간 이상 주말도 없이 일하면서 건강도 잃고 심지어는 가정도 잃는다. 시급이 10만 원도 안 되는 ‘깨진 유리창’ 하나 때문에 수십억에 달하는 기업체를 홀랑 날리기도 한다. 특히 24시간 영업하는 식당은 하루하루 망하는 길을 걷는다. 

직장인도 크게 다르지 않다. 토익, 컴퓨터 활용 능력, 외국어 등에 시간과 돈을 잔뜩 투자하고 입사한 직장에서는 비효율적인 시스템 가운데 비효율적인 업무에 시달리며 자기 자리를 보전하려는 무능한 상사 때문에 발전이 가로막히기 일쑤다. 그래서 창업을 결심하게 되지만, 창업비용이 걱정돼 창업을 망설인다. 

이 책은 창업비용을 걱정하는 직장인과 이미 소규모 사업을 하면서 하루하루 망하는 길을 걷고 있는 사업주를 위해 당장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매뉴얼을 제시한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비즈니스 리모델링’의 7단계 중 최소 하나라도 실천해볼 것을 저자는 강조한다. 

기업 운영부터 대인영업, 직장인의 업무, 개인생활까지 ‘비즈니스 리모델링’은 삶의 모든 영역에 적용할 수 있다. 본문은 이 매뉴얼의 단계별 과제를 정리하는 동시에 일의 각 영역별 적용하는 방식을 설명한다. 7단계 비즈니스 리모델링 과정은 각각 상품 종류 줄이기, 가격을 2배 또는 10배 올리기, 나만의 혁신 가치 만들기, 영업시간 절반으로 줄이기, 서비스 줄이기, 고객이 자발적으로 찾아오게 하기, 독서와 리더십 경영에 해당한다.

핵심은 시간과 돈의 노예에서 주인이 되는 삶이다. 이를 위해 저자는 우리의 고정관념을 부수고 본질을 재정의하고자 한다. “열심히 일해야만 성공할 수 있고 성공할 자격이 있다, 경쟁해서 이기는 것만이 성취다, 성실함이 최고의 덕목이다” 같은 고정관념을 깨뜨릴 것을 촉구하는 동시에, 성실과 사업, 교육 등 사업과 관련된 본질에 대해 새로운 정의를 제시한다. 이런 사고의 혁신이 어렵다면, 굳이 애쓸 필요 없이 무턱대고 4장~6장까지의 비즈니스 리모델링을 적용해보라. 혁신은 바로 그 매뉴얼의 실천에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