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교하도서관, '코딩의 첫걸음', '팟캐스트 제작' 등 어린이ㆍ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파주 교하도서관, '코딩의 첫걸음', '팟캐스트 제작' 등 어린이ㆍ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0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독서교실(팟캐스트 제작 등), 23일부터 '코딩의 첫걸음', 16일부터 '진로&팝업북', 17일 통계에 대한 강의, 2월까지 세대공감 기획강연 3차례, 30일 상상연극 '돈도깨비' 등 각각 운영

요즘 청소년들에게 흥미를 끌고 있는 '코딩 교육', '팟캐스트 제작'부터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상상연극'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도서관이 있다.  

파주시 교하도서관(관장 전현정)은 겨울방학을 맞아 코딩의 첫걸음, 진로&팝업북, 상상연극, 독서교실 등 다양한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파주 교하도서관은 '겨울 독서교실(역사 한 장면, 그날)을 9일부터 12일까지 초등 4∼5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겨울 독서교실 포스터 (포스터=파주 교하도서관)
파주 교하도서관은 '겨울 독서교실(역사 한 장면, 그날)을 9일부터 12일까지 초등 4∼5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자료는 겨울 독서교실 포스터 (포스터=파주 교하도서관)

'겨울 독서교실'은 '역사 한 장면, 그날'이란 주제로 9일부터 12일까지 초등 4∼5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첫날과 둘째 날은 교과과정에 역사를 처음 접하게 되는 아이들이 어려운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보드게임 '젝스님트'를 활용해 역사 속 사건들을 순서대로 배열하며 진행된다.

셋째 날과 넷째 날은 역사 속 사건 하나를 정해 사건에 대한 정보를 책과 인터넷에서 찾아 팟캐스트를 제작하며 스스로 정보를 찾아 활용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진행된다.

겨울 독서교실의 팟캐스트 제작 영상은 교하도서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yohalibrar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의 재능기부강연으로 현직 프로그래머가 들려주는 프로그래머 직업에 대한 이야기와 코딩의 기초 강연인 '코딩의 첫걸음'이 오는 23일부터 운영된다.

파주 교하도서관은 진로를 주제로 정보탐색, 활용, 표현하기를 해볼 수 있는 '진로&팝업북'을 오는 16일부터 3일간 운영한다. 자료는 '진로&팝업북' 포스터 (포스터=파주 교하도서관)
파주 교하도서관은 진로를 주제로 정보탐색, 활용, 표현하기를 해볼 수 있는 '진로&팝업북'을 오는 16일부터 3일간 운영한다. 자료는 '진로&팝업북' 포스터 (포스터=파주 교하도서관)

진로를 주제로 정보탐색, 활용, 표현하기를 해볼 수 있는 '진로&팝업북'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운영되고, 박병률 저자와 함께 '통계는 어떻게 왜곡되는가'라는 주제로 통계상식과 통계 읽는 법에 대한 강의가 오는 17일 마련된다.

이 밖에도 '시간'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모은 '모두 : 세대공감 기획강연'이 2월까지 세 차례 진행되고,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책으로 만드는 상상연극 '돈도깨비'가 오는 30일 오후 3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