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2018년 대구광역시 청년위원회' 모집...'청년 문제 해결' 모색 위해
대구, '2018년 대구광역시 청년위원회' 모집...'청년 문제 해결' 모색 위해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1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9일까지 접수 받아...대학생, 취업준비생, 문화예술인, 체육인, 창업자, NGO, 사회적 기업인, 일반 직장인 등 청년소통·협치활동에 관심이 많은 만 19세에서 39세 사이의 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

대구시가 '청년위원회'를 공개 모집해 국내 청년단체와의 교류협력 및 자율적 청년 분과활동 등을 펼쳐 '청년 문제 해결'을 모색할 예정이다.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청년 문제 해법을 모색하고 지역 청년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청년 문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 등 청년층과의 소통·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 제4기 대구광역시 청년위원회'를 공개 모집한다.

청년위원회에는 대학생, 취업준비생, 문화예술인, 체육인, 창업자, NGO, 사회적 기업인, 일반 직장인 등 청년소통·협치활동에 관심이 많은 만 19세에서 39세 사이의 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자들의 자기소개서와 주요활동경력 등을 심사해 총 30명을 선정한다.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청년 문제 해법을 모색하고 지역 청년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청년 문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 등 청년층과의 소통·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 제4기 대구광역시 청년위원회'를 공개 모집한다. 참고사진은 대구시의 '4차 산업혁명 청년체험단’ 발대식 모습 (사진=대구시)
대구시는 청년 문제 해법을 모색하고 지역 청년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청년 문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 등 청년층과의 소통·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 제4기 대구광역시 청년위원회'를 공개 모집한다. 참고사진은 대구시의 '4차 산업혁명 청년체험단’ 발대식 모습 (사진=대구시)

선정된 청년위원은 1년 동안 지역 청년들과 소통하며 청년 당사자의 눈높이에서 청년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국내 청년단체와의 교류협력 및 자율적 청년 분과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1월 29일 오후 6시까지 대구시 청년정책과로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ellek@korea.kr)로도 응모 가능하다. 신청서류는 대구시 홈페이지(daegu.go.kr)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최희송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지역 청년들의 고민과 목소리를 대변하고 대구시와 함께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대구를 대표할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