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공모전 통해 생명나눔의 숭고함을 담은 장기기증광고 14점 선정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공모전 통해 생명나눔의 숭고함을 담은 장기기증광고 14점 선정
  • 김상민
  • 승인 2018.01.1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는 지난해 12월 진행된 ‘장기기증 UCC&포스터’ 공모전의 수상작 14점을 선정하여 이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장기기증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과 망설임을 갖고 있는 이들에게 생명나눔의 숭고함을 알릴 목적으로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질병관리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접수된 총 120여 점의 작품 중, UCC 부문과 포스터 부문에서 각 7점씩 총 14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장기기증UCC 부문의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동우 응모자의 ‘저에게 아이가 생겼습니다’ 편은 타인을 위한 장기기증이 결국 자신에게 큰 선물이 되어 돌아온다는 점을 인포그래픽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여 감동을 자아냈다.

이어 UCC 부문의 우수상에는 오상우 응모자의 ‘다짐하는 순간’과 신세미 응모자 외 3명의 골든타임’이 선정되었으며, 장려상으로는 최민지 응모자 외 1명의 ‘생명, 생명을 잇다’, 이정연 응모자의 ‘생명나눔 히어로’, 추정하 응모자의 ‘아름다운 나눔’, 박준범 응모자의 ‘가치있는 생명나눔 우리 모두가 주인공입니다’가 선정되었다.

장기기증포스터 부문에서는 장기기증을 통해 영웅이 될 수 있음을 표현한 최민정 응모자의 ‘영웅이 되는 법’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에는 박제헌 응모자의 ‘당신이 눈을 감을 때 누군가는 눈을 뜹니다’와 우지민 응모자 외 2명의 ‘돌리면 돌아옵니다’가 선정되었으며 장려상으로는 이건웅, 이수민 응모자의 ‘도돌이표’, 우창성 응모자 외 3명의 ‘사랑의 도돌이표’, 장세웅 응모자의 ‘꿈을 기증해주세요’, 박명은 응모자의 ‘재활용이 가능합니다’가 명단에 올랐다.

장기기증 UCC&포스터 공모전을 주최한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관계자는 “장기기증을 어려워하는 이들에게 장기기증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진행된 공모전의 취지에 따라, 기발한 아이디어로 장기기증을 쉽고 친근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며 “선발된 작품을 온라인 및 광고 제작물로 적극 활용하여 많은 이들이 생명나눔 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