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1위 트와이스, 2위 레드벨벳, 3위 오마이걸
[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1위 트와이스, 2위 레드벨벳, 3위 오마이걸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1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트와이스 2위 레드벨벳 3위 오마이걸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7년 12월 11일부터 2018년 1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88,551,030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9,743,092개와 비교하면  48.22% 증가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트와이스,  레드벨벳,  오마이걸,  블랙핑크,  마마무,  에이핑크,  모모랜드,  여자친구,   라붐,  러블리즈,  EXID,  우주소녀,  소녀시대,  워너비,  걸스데이,  AOA,  프리스틴,  레인보우,  스텔라,  에이프릴   순이었다.  

1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4,512  미디어지수  4,716,864 소통지수  2,285,113  커뮤니티지수  4,414,2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60,75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022,091와 비교해보면   44.76% 상승했다.

2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3,068  미디어지수  2,807,144  소통지수  1,251,547 커뮤니티지수   2,956,5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18,343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987,227와 비교해보면   10.78% 하락했다.

3위,  오마이걸 ( 효정, 미미, 유아, 승희, 지호, 비니, 아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6,652  미디어지수  1,660,840  소통지수  345,454 커뮤니티지수   2,754,3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87,337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75,702 와 비교해보면   940.01% 급등했다.

4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2,516  미디어지수  1,590,528  소통지수  725,371 커뮤니티지수   1,981,4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19,911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746,250와 비교해보면  42.01% 상승했다.

5위  마마무 ( 솔라, 문별, 휘인, 화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1,804  미디어지수  1,462,848  소통지수  583,316  커뮤니티지수 2,546,9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84,964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82,930와 비교해보면  161.48% 상승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8년 1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지난 1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9,743,092개와 비교하면  48.22% 증가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브랜드 소비는  30.56% 증가, 브랜드 소통은 4.56% 하락, 브랜드 확산은  212.05% 상승했다.  각종 미디어에서 시상식을 진행되면서 걸그룹 브랜드 소비가 늘었으나, 소비자들간의 소통은 줄어들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8년 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감사하다, 웃다, 예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캔디 팝, 정연, 모모'가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4.11%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12월 11일부터 2018년 1월 12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분석에는  트와이스,  레드벨벳,  오마이걸,  블랙핑크,  마마무,  에이핑크,  모모랜드,  여자친구,   라붐,  러블리즈,  EXID,  우주소녀,  소녀시대,  워너비,  걸스데이,  AOA,  프리스틴,  레인보우,  스텔라,  에이프릴,   위키미키,  티아라,  베리굿,  나인뮤지스,  드림캐쳐,  피에스타,  이달의 소녀,  에프엑스,  프로미스나인,  블라블라,  아이원,  애프터스쿨,  아이시어,  에이데일리,  버스터즈,  S.I.S,  피오피,  헬로비너스,  그레이시,  다이아,  소녀주의보,  구구단,  CLC,  리브하이,  소나무,  힌트,  브라운아이드걸스,  크레용팝,  베스티,  시크릿  을 분석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