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은 홍대 ‘서교상회’
[맛집탐방]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은 홍대 ‘서교상회’
  • 김상민
  • 승인 2018.01.1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의 핫플레이스 중 홍대는 수많은 젊은이들이 찾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홍대 뿐만 아니라 합정동, 상수동…더 나아가 망원동까지 상권이 점점 확대되면서 맛집을 찾는 젊은이들의 대표적인 거리가 되었다.

넓어진 상권만큼이나 수많은 맛집, 술집들이 생겨났으며, 이 중 오랫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곳 중 하나로 상상마당 근처에 위치한 서교상회가 있다.

홍대의 많은 맛집, 술집 중에서도 가성비로 잘 알려져 있는 서교상회는 데이트코스 맛집과 신년회 등의 단체 모임장소,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로도 사랑받고 있으며, 특색 있는 복고풍 분위기로 SNL, 쇼미 더 머니 등 TV 프로그램에 모습을 보이기도 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또한 연탄불고기, 납작만두, 우동, 치킨 등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안주를 선보이고 있으며 비법이 담긴 소스로 만든 연탄불고기와 납작만두가 대표 메뉴이다.

해당 메뉴들은 세트로 주문 시 보다 저렴하게 맛볼 수 있으며 독특한 분위기, 푸짐한 양과 맛으로 홍대 인근에서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어 많은 셀럽들이 찾고 있다고 한다.

서교상회 관계자는 “ 2018년 새해를 맞이해 홍대 신년 모임, 데이트, 회식장소 등으로 매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며 “ 최대 70명의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단체석도 있으며 주말에는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