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저축은행 브랜드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현대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저축은행 브랜드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현대저축은행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18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축은행 브랜드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저축은행 브랜드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현대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17년 12월 16일부터 2018년 1월 17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4,355,2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3,428,126개와 비교해보면  3.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저축은행 브랜드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저축은행 브랜드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현대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동부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IBK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세람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HK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세종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NH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순이었다.

1위,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210  미디어지수 116,992 커뮤니티지수  834,778  소통지수  885,335 소셜지수  327,4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3,7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357,389보다  3.55% 하락했다.

2위,  OK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840  미디어지수  206,547  커뮤니티지수  940,797  소통지수  804,253  소셜지수 198,4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4,866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31,513보다  1.49% 상승했다.

3위,  현대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05  미디어지수  41,179  커뮤니티지수  130,284  소통지수  1,550,852  소셜지수  122,2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9,47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23,532보다  198.22% 상승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BI저축은행이 1위를 기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3,428,126개와 비교해보면  3.96%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50% 하락,  브랜드이슈 23.06% 하락, 브랜드소통  23.94% 하락, 브랜드확산  97.20% 상승,  브랜드소셜 13.3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지난 2013년 9월 글로벌 금융그룹 SBI의 일원으로 새롭게 출발했으며, 업계 자산규모 1위로서 브랜드평판 1위를 지키고 있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해보면 소셜활동와 모바일 활동이 높게 분석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저축은행 평판지수는  2017년 12월 16일부터 2018년 1월 17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18년 1월에 분석한  43개 저축은행 브랜드는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현대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IBK저축은행,  NH저축은행,  HK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세종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DB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BNK저축은행,  스카이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OSB저축은행, 공평저축은행,  금화저축은행,  한성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조은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세람저축은행,  유니온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엠에스저축은행,  오투저축은행  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