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해돋이도서관, '독서커뮤니티' 참여자 모집...그림책 육아, 독서토론 활동
인천 해돋이도서관, '독서커뮤니티' 참여자 모집...그림책 육아, 독서토론 활동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1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에는 지역주민 80명이 참여한 9개의 독서커뮤니티가 그림책 육아 및 연구, 독서토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그리다, 책' 커뮤니티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도서관·박물관 1관 1단' 사업에 선정돼 창작 그림책 출판

인천 연수구에서는 독서토론은 물론 그림책 육아 및 연구 등을 자기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독서커뮤니티' 참여자 모집이 진행되고 있다.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구립 해돋이도서관은 책을 통한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자기 주도적 독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자율적인 독서커뮤니티를 모집한다.

지난해에는 지역주민 80명이 참여한 9개의 독서커뮤니티가 그림책 육아 및 연구, 독서토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으며, 그 중 '그리다, 책' 커뮤니티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도서관·박물관 1관 1단' 사업에 선정돼 창작 그림책을 출판하기도 했다.

인천 연수구 구립 해돋이도서관은 책을 통한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자기 주도적 독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자율적인 독서커뮤니티를 모집한다. 참고사진은 인천연수구 공공도서관 행사 모습 (사진=인천연수구 공공도서관)
인천 연수구 구립 해돋이도서관은 책을 통한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자기 주도적 독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자율적인 독서커뮤니티를 모집한다. 참고사진은 인천 연수구 공공도서관 행사 모습 (사진=인천 연수구 공공도서관)

해돋이도서관은 올해에도 함께 읽기를 통해 다양한 계층과 연령이 토론하고 소통함으로써 독서의 즐거움을 직접 실천해 도서관을 배움·나눔·소통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신청은 최소 5명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하거나 독서 관련 비영리 단체이면 가능하고 책과 독서 기반의 다양한 활동내용으로 연 10회 이상 정기모임을 개최하면 신청할 수 있다.

연중 상시로 메일이나 도서관에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yspubliclib.go.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032-749-6950)로 문의하면 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