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미루기 습관은 한 권의 노트로 없앤다
[신간] 미루기 습관은 한 권의 노트로 없앤다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23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하면서도 중요한 일’을 뒤로 미루는 사람은 거의 없다. 반면에 ‘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은 백이면 백, 뒤로 미루기의 대상이 된다. 그런데 삶의 질을 결정하는 것은 바로 후자, 당장 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들에 있다. 가령 장기 계획 수립,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공부,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 구축, 업무 재검토 및 개선, 인맥 형성, 후배 육성, 건강관리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이 책은 자신의 인생에서 정말로 중요한 이런 일들을 끊임없이 미루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미루기 습관은 한 권의 노트로 없앤다』는 뻔히 예정된 인생에서 벗어나 ‘원대한 목표’로 향하게 만드는 1일 3분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노트에 힘차게 날아오를 원대한 목표를 적고, 당장 실천할 수 있는 ‘10초 액션’을 세운다. 이게 전부다. 이렇게 아침마다 쓰는 ‘행동 이노베이션 노트’로 중요하지도 않은 일에만 열심이었던 가짜 노력의 고리를 완벽히 끊을 수 있다. 

미루기 습관에 빠져 잠들어 있던 ‘의욕 스위치’를 작동시키는 비밀 버튼은 바로 ‘10초 액션’이다. 뇌에는 ‘측좌핵’이라는 쾌락 중추가 있다. 이 측좌핵은 자극을 받으면 도파민을 분비한다. 뇌는 이 경험을 좋아해서 몇 번이나 반복을 촉진한다. 이것이 의욕의 원천이 된다. 즉, 뇌과학적인 관점에서 보면 ‘의욕 → 행동’이 아니라 ‘행동 → 의욕’이 정확한 순서다. 10초 액션으로 측좌핵을 자극해 움직이게 하고 의욕을 샘솟게 만들 수 있다. 가령, ‘내 분야의 전문가가 되자’라는 원대한 목표가 있다면, 정작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공부는 급한 일들에 밀려 계속 미루기 십상일 것이다. 이럴 때는 ‘자료를 본다’라는 자그마한 ‘10초 액션’으로 뇌의 의욕 스위치를 작동시킬 수 있다. 

‘행동 이노베이션 노트’는 하루 3분의 짧은 시간 동안 자신의 원대한 목표를 확인하고 10초 액션으로 한 발 한 발 행동으로 옮길 수 있게끔 설계되었다. 그리고 이 1일 3분 프로그램 속에는 미래 앵커링, 역산 사고, 메타인지라는 최신 뇌과학과 심리학의 원리가 숨어 있다. 이처럼 『미루기 습관은 한 권의 노트로 없앤다』는 독자들에게 최신 뇌과학과 심리학이 결합된 독창적인 목표 실현의 기술을 제공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