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공영노조 “반민주 폭거에 무능·무책임 野이사들 동반 사퇴하라”
KBS공영노조 “반민주 폭거에 무능·무책임 野이사들 동반 사퇴하라”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2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분명한 정체성, 보신주의, 기회주의로 무너진 보수 강력 질타

고대영 KBS사장 강제 해임 사태와 관련해 KBS공영노동조합(위원장 성창경)은 23일 성명을 통해 “유래가 없었던 반민주적 폭거”라며 “모든 국민과 연대해 좌파독재로 나아가는 문재인 정권에 맞서 투쟁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공영노조는 현 정권의 방송장악 과정에서 시종일관 무기력, 무능으로 일관했던 자유한국당 추천 이사들에 대해서도 “야권 이사들 모두 동반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이와 함께 고대영 사장에 대해서도 “정체성 없는 이중행보가 혼란을 초래했다”며 책임을 피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파업을 접고 업무에 복귀하기로 한 민주노총 산하 전국언론노조 KBS본부 측이 간부들의 지시를 받지 않고 따로 위원회를 만들어 업무 처리하겠다는 소식이 들린다며 “어처구니 없다. KBS에 공산혁명이라도 났단 말인가?”라고 개탄했다.

공영노조는 그러면서 “한마디로 KBS는 지금 해방구요, 불법천지로 변하고 있는 중이 아닌가?

그러나 우리는 공영방송 KBS를 지킬 것이다. 국민과 더불어서 우리의 소중한 자산인 KBS가 좌파들의 홍보수단이 되지 않도록 지켜나갈 것”이라며 “머지않아 문재인 정권의 폭거와 폭주는 법과 역사의 심판을 받게 될 것임을 분명히 밝혀두는 바이다”고 경고했다.

- 이하 성명서 전문 -

(KBS공영노조 성명서)

국민과 함께 KBS를 지켜나갈 것이다.

마침내 KBS 고대영 사장이 해임되었다. 이사회 해임건의안이 통과된 지 하루가 걸리지 않아서 대통령이 재가한 것이다. 이로써 문재인 정권의 KBS 장악은 본격화됐다. 정권의 입맛에 맞는 새 사장을 선임하는 일만 남겨놓았다.

MBC에 이어 KBS마저 촛불정권의 홍보수단으로 삼겠다는 것이다.

# 문재인 대통령, KBS 사장 전격해임, 반민주적 폭거

우리가 그동안 문재인 정권의 폭거를 수차례 지적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저들은 막무가내였다. 애초부터 혁명을 염두에 두고 있었던 것처럼, 국민들의 정당한 항의와 비판은 뒷전이고 자신들의 목적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있다.

유래가 없었던 반민주적 폭거이다.

그동안 여러 번 밝혔지만 국민들의 소중한 수신료로 운영되는 공영방송 KBS는 정권의 홍보매체가 되어서는 안 된다. 특히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부정하는 좌파들의 선전도구로 이용되어서는 더더욱 안 된다.

그러나 우려는 현실이 되어버렸다. 그리고 이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길은 보이지 않는다. 그렇다고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그냥 지켜보고만 있을 수는 없다. 우리는 모든 국민들과 연대해서 좌파독재로 나아가는 문재인 정권에 맞서 투쟁할 것이다.

#고대영 사장, 정체성 없는 이중행보. KBS 혼란 일으킨 책임

아울러 우리는 고대영 사장에 대해서도 강한 유감을 밝히는 바이다.

고대영 사장은 나라가 풍전등화의 위기 속에 있는데도, 국가기간 방송의 사장으로 정체성을 지키지 못했다. 오히려 좌우, 여야 눈치를 보면서 KBS를 혼란 속으로 몰아넣었다고 본다.

강단 있게 중심을 잡지 못하고 자신의 자리보전에만 급급한 나머지 결국 KBS를 기회주의자들이 판을 치게 만든 측면이 있다. KBS가 이지경이 되게 한 책임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 KBS 야권이사, 분열. 배신으로 사장 견제 못하고 지리멸렬

또한 야권이사 들도 마찬가지이다.

현 야권이사들은 당초 수적 우세에도 불구하고 좌파들의 공격에 이 눈치 저 눈치 보면서 현안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 뿐만 아니라, 고대영사장과 일부 간부들의 기회주의적 처신에 대해서도 제대로 견제를 하지 못했다고 판단한다.

특히 22일 이사회에서 고대영 사장의 해임 안을 처리할 때, 다른 야당이사들은 모두 항의 퇴장했는데도,야당 이사 한 명이 여권이사들에게 동조하여 투표에 참여했다. 이는 추천한 정당과 국민에 대한 배신이요, 변절행위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

어떤 거래를 했기에 그런 구차한 선택을 해야만 했는지 우리는 충격과 놀람을 금치 못하겠다.

동료이사가 ‘법인카드 사적사용’이라는, 말도 안 되는 이유로 쫓겨난 상황에서 동료의 등에 칼을 꼽은 행위라는 비판이 거세게 일고 있다는 점, 본인은 모르는가?

# “야권이사들 모두 책임지고 동반 사퇴하라”

게다가 이사장은, 고사장 해임제청안 통과 직후, 기다렸다는 듯이 사퇴한다는 개인 성명을 발표하고 물러났다. 그가 어떤 명분을 주장해도 보신주의적 처신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야권이사들은 끝까지 하나가 되지 못하고 사분오열하는 모양을 보여줬다.

사퇴하려면 야당이사 모두 사퇴하라. 그리고 자신들의 무능과 무책임을 국민 앞에 사죄하라. 그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본다.

# 복귀 노조원들, “간부지시 거부. 위원회 자치로”

사장 퇴진의 목적을 달성한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 소속 직원들은 파업을 접고 업무에 복귀한다고 한다.

그러면서 이제부터 간부들의 지시를 받지 않고, 자신들이 만든 ‘위원회’에서 업무 처리를 하겠다는 말이 들린다. 너무 어처구니없다.

KBS에 공산혁명이라도 났단 말인가? 한마디로 KBS는 지금 해방구요, 불법천지로 변하고 있는 중이 아닌가?

그러나 우리는 공영방송 KBS를 지킬 것이다. 국민과 더불어서 우리의 소중한 자산인 KBS가 좌파들의 홍보수단이 되지 않도록 지켜나갈 것이다.

머지않아 문재인 정권의 폭거와 폭주는 법과 역사의 심판을 받게 될 것임을 분명히 밝혀두는 바이다.

2018년 1월 23일 KBS공영노동조합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