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나우이스트... 지금 당장 시작하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
[신간] 나우이스트... 지금 당장 시작하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1.29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실한 답을 찾는 길은 오랜 생각이 아니라 신속한 결단  "행동하면서 생각하고 생각하면서 행동하라!” 

저자 맥스 맥케온은 필립스, 마이크로소프트, 노키아, 소니, 올림픽, HSBC, 보다폰 등 <포춘> 선정 100대 유수기업들의 리더십 전략 코치로 일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열리는 학회의 유명한 기조 강연자다. 2013년 영국 공인경영연구원의 출퇴근용 도서부문 선정 도서이자, 2012년 아마존 최고의 경영서인 《전략서(The Strategy book)》의 저자로 혁신적인 책 《적응력: 불확실성의 시대에 필요한 성공의 기술》 등도 펴냈다. 

우리는 현재를 살면서도 언제나 과거에 대한 불안과 미래에 대한 걱정을 떠안고 산다. 이에 저자는 현재 시점에 무엇이든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면 매 순간 자신의 삶을 충만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라며 나우이스트의 사고방식을 제안한다. 나우이스트의 사고방식을 가지면 삶의 변화에서 즐거움을 찾아 행동을 취하고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는 힘을 자연스럽게 얻게 된다. 

꿈의 연구소 MIT 미디어랩의 소장 이토 조이치가 강력 추천하는 새로운 개념이기도 한 ‘나우이스트’는 일과 삶의 균형을 잡는 데서 생기는 부담감을 떨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일과 삶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즐겁고 효율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나우이스트가 되면 누구나 소심하게 숨어버리거나 주눅 드는 대신 삶이 제공하는 최고의 기회 속으로 적극적으로 뛰어들 수 있다.

모든 두려움과 걱정, 망상을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갈 유일한 해결책, ‘나우이스트’가 답이다! 

지나치게 신중을 기하다 보면 결국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못한 채 걱정만 하면서 살아가기 쉽다. 이 책에서는 모든 두려움과 걱정, 망상을 극복하고 즐겁게 앞으로 나아갈 해결책으로 나우이스트의 사고방식을 제시한다. 흔히 행동부터 하는 사람, 충동성이 강한 사람은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있는데 행동 지향적이며, 기능적 충동성이 강한 나우이스트는 일을 빨리 시작하면서 결과도 더 성공적이다. 순간적인 판단으로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며 주저하지 않고 빠르게 행동하는 나우이스트는 현재의 즐거움을 만끽하며 꾸준히 성장해나갈 수 있는 최고의 대안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나우이스트의 사고방식은 여러 과학 이론과 연구 결과의 조합에 근거를 두고 있다. 여러 심리학자들이나 과학자들은 통찰력 있는 연구를 통해 생각하면서 행동하고, 행동하면서 생각하는 나우이스트의 사고방식이 결국 최고의 성과를 낳는 최고의 방식이라는 사실을 뒷받침한다. 

적극적으로 현재의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나우이스트의 특성을 이 책은 크게 다섯 가지로 나누어 설명한다. 

첫째, 나우이스트는 발전해나가는 것을 좋아하고, 현재의 순간에 즐거움을 찾으려고 한다. 어떤 일을 하면서 즐거움을 느끼면 추진력이 생겨 더 많은 성공을 끌어당기게 된다. 

둘째, 나우이스트는 편안한 마음으로 신속하게 결정한다. 빠르게 생각하고, 빠르게 행동하되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편안하게 생각하고, 편안하게 행동할 때 지속적인 성공의 선순환을 만들어낼 수 있다. 

셋째, 나우이스트는 좀처럼 멈추려 하지 않고 앞으로 꾸준히 나아간다. 변화를 빠르게 수용하고 행동으로 옮겨야 남들보다 유리한 출발선상에 설 수 있다. 또한 강하고 단호하게 행동하는 사람에게는 영향력이 생긴다. 

넷째, 나우이스트는 자신을 신뢰하며, 자기 능력에 확신도 있고, 개선하고 배우려는 의지도 강하다. 실패할지라도 모든 경험을 즐겁게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하다. 

다섯째, 나우이스트는 실천하려는 에너지가 강하다. 강력한 동기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행동할 때 굉장한 힘을 얻을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모험과 도전을 사랑하며 성공 지향적인 나우이스트의 사고방식을 갖게 된다면 앞으로 나아가는 과정에 즐거움을 느끼면서 최고의 성과를 거두게 될 것이다. 

나우이스트는 성장하기 위해 한 걸음씩 더 멀리 내딛으므로 걸어도 될 때 뛰고, 앉아 있어도 될 때 점프한다.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고서는 도저히 견디지 못하므로 우선 행동하고 본다. 신속한 결단력과 확실한 행동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는 나우이스트가 되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이 책은 입시나 취업에 대한 걱정과 불안,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으로 주저하고 움츠러든 사람들에게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실어줄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