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곤충아카데미 교육생 모집...미래산업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
청주시, 곤충아카데미 교육생 모집...미래산업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2.0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9일까지...곤충의 생태와 기능을 이해하고 곤충을 활용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과 6차산업 모델 발굴로 소득창출과 전문인력 양성 목표

청주시에서는 미래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곤충산업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동운)가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곤충아카데미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곤충의 생태와 기능을 이해하고 곤충을 활용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과 6차산업 모델 발굴로 소득창출과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곤충아카데미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청주시)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곤충아카데미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청주시)

교육 과정은 총 22회차 113시간으로 3월 2일부터 5월 11일까지 이론 53시간, 실습 36시간으로 이루어지며 현장 견학을 24시간으로 강화했다.

또 곤충상품개발과 마케팅 등 학습자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모집 대상은 총 50명으로 곤충 사육을 희망하거나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9일(금)까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병리곤충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곤충산업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돼 2017년까지 곤충아카데미 교육 과정을 통해 교육생 총 77명을 양성했으며 이들 상당수가 곤충을 사육하거나 창업을 계획하고 있다.

최동운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미래 성장동력 산업 중 하나인 곤충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곤충전문인력양성 교육을 강화하고 곤충산업 융·복합 교육센터 건립 등 곤충산업 인프라 구축으로 청주시를 중부권 최고의 곤충산업 메카로 육성할 계획을 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