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건조기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1위 LG트롬, 2위 삼성전자, 3위 SK매직
[브랜드평판] 건조기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1위 LG트롬, 2위 삼성전자, 3위 SK매직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2.06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조기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건조기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건조기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트롬 건조기 2위 삼성전자 건조기 3위 SK매직 건조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건조기 브랜드 19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2018년 1월 4일부터 2018년 2월 5일까지의 건조기 브랜드 빅데이터  11,818,112개로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건조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건조기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건조기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2월  건조기 브랜드평판  순위는  LG트롬 건조기,  삼성전자 건조기,  SK매직 건조기,  린나이 건조기,  미디어 건조기,  헤스티아 건조기,  블롬베르크 건조기,  동부대우전자 건조기,  월풀 건조기,  히츠 건조기,  클라쎄 건조기,  아남 건조기,  화이트나이트 건조기,  해밀턴비치 건조기,  바디프랜드 건조기,  라니 건조기,  매직쉐프 건조기,  하이얼 건조기,  쿠잉 건조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LG트롬 건조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9,060  소통지수  2,513,597  커뮤니티지수 1,468,1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00,764로 분석되었다. 

2위,  삼성전자 건조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631,014   소통지수  423,293  커뮤니티지수  1,315,7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0,093로 분석되었다. 

3위,  SK매직 건조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85,340  소통지수  395,562  커뮤니티지수  348,7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9,630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2월 건조기 브랜드 분석결과, LG트롬 건조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내에서도 주거 환경의 변화와 대기오염, 실내건조의 불편함으로 인해  건조기 시장이 커지고 있다.  LG전자 건조기가 압도적인 브랜드평판 비율을 차지하고 있었는데,  LG트롬 건조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면 '필요하다, 편리하다, 좋다'가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건조기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1월 4일부터 2018년 2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