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율, 뷰티 크리에이터 ‘채소’와 프로모션 성료... 단시간 완판 기록
한율, 뷰티 크리에이터 ‘채소’와 프로모션 성료... 단시간 완판 기록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2.1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적 자연주의 브랜드 ‘한율’이 국내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 ‘채소’와 함께 런칭한 ‘산들 박하 트러블 스킨케어 세트’가 1시간 30분 만에 전량 품절되어 화제다. 해당 제품은 온라인 독점형태로 선 런칭됐으며, 지난 12일 오전 10시부터 ‘채소’가 직접 자신의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500개 한정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산들박하 트러블 스킨케어 세트’에는 한국의 산과 들에서 여름 햇살을 듬뿍 받고 자라난 건강한 박하로 만든 박하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분비된 피지를 조절해주고, 피부를 진정 시켜주어 맑게 해주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8가지 유해 성분인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합성색소, 폴리아크릴아마이드,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트리에탄올아민, 향료, 계면활성제 등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모든 연령대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깔끔한 메이크업 튜토리얼로 많은 구독자에게 사랑 받는 뷰티 크리에이터 채소와 국내 대표 자연주의 브랜드 한율이 함께 기획했다. 뷰티 크리에이터 채소는 제품 기획뿐만 아니라 직접 자신의 구독자들에게 제품 마케팅부터 사용법에 대한 튜토리얼 영상 안내 및 판매까지 진행했다.

’산들 박하 스킨케어 세트’는 산들 박하 트러블 젤 크림 100mL, 산들 박하 트러블 스팟젤 20mL, 산들 박하 트러블 토너 5mL 4개, 트러블 젤크림 10mL 3개, 화장 솜 40매를 특별 패키지에 담아 구성됐다. 온라인 독점 선공개 및 판매 형식으로 프로모션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산들박하 스킨케어 세트’를 구매한 구독자에게는 한율 체험 쿠폰이 추가 증정됐다. 해당 상품의 정가인 45,000원 대비 36% 할인된 가격인 29,000원에 500개 한정 판매된 것이 눈에 띈다.

뷰티 크리에이터 ‘채소’는 유튜브에서 약 12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하는 국내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구독자들이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깔끔하고 정리된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을 업 로드해왔다. 업계 관계자들의 말에 따르면 채소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 영상과 평소 직접 사용한 후 좋은 제품들만을 엄선해 리뷰하며 구독자들과 강한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있어 이렇게 단시간 내에 품절될 수 있었다고 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맡은 레페리의 커머스 레이블인 R Group 소셜셀러팀 한예진 대리는 “자연주의 브랜드 한율과 12만 명의 구독자와 끈끈한 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 채소가 함께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해 출시 직후 1시간 30분 만에 품절이라는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며, “이번 뷰티 크리에이터 채소와 진행한 프로모션을 통해 낮은 연령대에도 한율이 잘 알려지게 된 것 같아 좋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많은 구독자에게 신뢰를 얻고 있는 채소를 통해 단기 구매 정보를 얻는 것뿐 아니라 브랜드 전반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 또한 높일 수 있어 더 의미 있는 프로젝트였다”고 전했다.

한편, 시중에 출시 되지 않은 상품임에도 이번 온라인 독점 선공개 및 완판을 통해 인기를 입증한 한율의 ‘산들 박하 스킨케어 세트’의 추후 오프라인 판매 여부에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