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탐방] 김해 장유 무계지구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부동산탐방] 김해 장유 무계지구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2.1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90년대 후반부터 조성되기 시작한 김해 장유지구에 이어 율하1.2지구의개발이 진행 중이다.이제 마지막 단계인 무계·신문지구의 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김해 무계지구는 무계동79-1번지 일원에사업면적 약 8만㎡로 조성중인 곳이다.전체 약 8만㎡가 일반상업지역으로 장유권 전체의 대중교통 수요증가를 대비해 터미널예정지역을 포함하고 있으며, 향후 도심 발전을 위한 배후 상업지역으로 개발될계획이다.

무계동 무계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장유종합시외버스터미널(시외·고속·시내) 부지도 최근 민간인에게 매각을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은 빠르면 올해 착공해 2019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이러한 개발사업의 최대수혜지로 김해시무계동 무계지구 5블록에 위치한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가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8층 4개 동, 전용면적 60~84㎡아파트 360세대와 전용면적 84㎡아파텔 54세대로 구성된 주거단지다.‘一’자형 남향 위주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특히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4㎡이하 중소형 평면이100%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생활동선과 용도, 크기에 따라 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각 공간마다 아이디어 수납장을 도입해 풍부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또한 친환경 마감재로 시공해 새집 증후군 걱정이 없으며 방음, 단열, 조망에 최적화된 로이복층유리도 일부 적용된다.

입주민들의 관리비 절감을 위해 다양한 시스템도 도입된다.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를 시공해 사용하지 않는 전력소비를 차단할 수 있으며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도 적용해 난방비 감소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는 입주 후 통학용 셔틀버스 2대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앞 키즈스테이션에서 학교까지 자녀들의 안전통학을 위해 셔틀버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020년 완공예정인 마산~부산 부전역복선전철 장유역을 근접거리에서 이용하며, 또 남해 제2고속도로지선을 포함해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등을 통해 창원, 부산 등으로 이동 가능하다.

더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반경 2km권역내 롯데프리미엄아울렛(김해관광유통단지)을 포함해 롯데워터파크,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등의 복합상업 및 문화시설이 단지 가까이 있어 차량이동 10분권내에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장유재래시장과 소방서, 병원, 장유문화센터 등 공공시설 및 편의시설이 밀집된 구도심의 기존 인프라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단지 앞쪽을 흐르는 대청천은 수변공원 생태하천조성사업이 진행중이며, 용두산, 바위공원 등 공원 및 녹지환경이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견본주택은 김해시 대청동 303-3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