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월 빅데이터 분석...1위 워너원 강다니엘, 2위 빅뱅 태양, 3위 워너원 박지훈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월 빅데이터 분석...1위 워너원 강다니엘, 2위 빅뱅 태양, 3위 워너원 박지훈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2.1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워너원 강다니엘  2위 빅뱅 태양  3위 워너원 박지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1월 16일부터 2018년 2월 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39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55,501,755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6,882,402개와 비교하면  21.0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30위 순위는  워너원 강다니엘,  빅뱅 태양,  워너원 박지훈,  빅뱅 지드래곤,  워너원 옹성우,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김재환,  슈퍼주니어 이특,  워너원 박우진,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엑소 백현,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라이관린,  빅뱅 승리,  워너원 하성운,  워너원 이대휘,  JBJ 권현빈,  방탄소년단 슈가,  엑소 시우민,  워너원 윤지성,  엑소 찬열,  방탄소년단 진,  아이콘 구준회,  하이라이트 윤두준,  엑소 세훈,  방탄소년단 제이홉,  아스트로 차은우,  비투비 육성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6,881,473  미디어지수  3,917,281 소통지수 1,428,563 커뮤니티지수  2,147,8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75,13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735,376와 비교하면   9.80% 상승했다.

2위, 빅뱅 태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4,621,536  미디어지수  2,788,277 소통지수  171,225  커뮤니티지수 901,7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82,79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582,546와 비교하면  136.78% 상승했다.

3위,  워너원 박지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0,345  미디어지수  1,599,544  소통지수 1,153,393  커뮤니티지수 1,846,0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29,32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848,603와 비교하면  2.04% 하락했다.

4위,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4,059,999   미디어지수  958,561  소통지수  104,068  커뮤니티지수  372,9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95,56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057,393와 비교하면   8.66% 상승했다.

5위,  워너원 옹성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936,598   미디어지수  1,823,889  소통지수  745,761 커뮤니티지수   853,3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9,616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040,862와 비교하면  13.51% 하락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가 브랜드평판지수가 급등하면서 7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빅뱅 태양이 결혼 소식으로 미디어의 관심으로 모았고, 빅뱅 태양은 군입대 이슈로 브랜드 소비량을 높였다.  지난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6,882,402개와 비교하면  21.0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94% 하락,  브랜드이슈 20.36% 하락,   브랜드소통  2.34% 하락,   브랜드확산  29.1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좋다, 잘생기다, 귀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워너원, 발칙한 동거, 광고'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41%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8년 1월 16일부터 2018년 2월 17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