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세상을 바꾼 비즈니스 혁명가들의 비밀....혁신의 네 가지 키워드
[신간] 세상을 바꾼 비즈니스 혁명가들의 비밀....혁신의 네 가지 키워드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2.20 0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로완 깁슨은 비즈니스 혁신에 관한 최고 선두자적인 사상가 중 한 명으로 널리 여겨지고 있다. 언론은 그를 “Mr. 혁신”, “혁신의 대가”, “혁신계의 에드워즈 데밍”, 그리고 “구루 중의 구루”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가 집필한 [Rethinking The Future]와 [Innovation to the Core]라는 두 권의 책은 25개 언어로 번역되어 출간될 정도로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에 등극하기도 하였다. 

지난 20여 년 동안, 깁슨의 국제적인 고객들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장 성공한 회사들이 포함되어 있다. 깁슨은 혁신의 패러다임을 둘러싼 그들의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다시 측정함으로써 그들이 어떻게 새로운 성장 기회를 잡을 수 있는지, 새로운 마켓은 어떻게 개척할 수 있는지, 그리고 심지어는 전체 산업 구조를 어떻게 변형시킬 수 있는지 방안을 제시해주었다. 

오늘날 가장 인기가 많은 대중 연설가 중 한 명으로서, 깁슨은 전 세계 60여 개 국에서 기조연설, 공공 세미나, 그리고 멀티데이 혁신 마스터 수업 강연들을 펼치고 있다. 그가 집필하여 베스트셀러가 된 책들과 더불어, 그는 또한 수많은 비즈니스 기사, 칼럼, 그리고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으며, 이러한 글들은 전 세계적으로 독자들을 보유하고 있다. TV와 라디오뿐 아니라 온라인과 국제적인 언론 매체 등에서 그가 인터뷰하는 모습을 빈번히 찾아볼 수 있다. 그가 등장한 언론매체로는 포브스(Forbes), CNN, 비즈니스 위크(Business Week),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s), 그리고 BBC 월드(BBC World) 등이 있다. 

로완 깁슨은 현재 글로벌 혁신 컨설턴트 회사인 이매지네이션 브리지(Imagination Bridge)의 설립자이자 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혁신 웹사이트인 이노베이션 엑셀런스(Innovation Excellence)의 공동 창업자이다. 이 포털 사이트는 175개 이상의 다양한 나라들의 수천 명의 멤버로 구성된 국제적인 커뮤니티로, 오늘날 혁신에 관한 선두 이론가들로부터 얻은 풍부한 관련 자료들을 공급하고 있다. 그 목적은 모든 회사가 혁신을 훌륭하게 이뤄내는 것을 돕고자 함이다. 
 

우리는 어느새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인공지능과 세상 모든 것을 연결하는 사물인터넷으로 대표되는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도달했다. 과거에 우리에게 익숙했던 환경과 도구는 앞으로 더는 우리에게 경쟁우위를 가져다주지 못한다. 새롭게 생각하고 색다르게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과 조직만이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주역이 될 수 있다. 

인간의 역사를 바꾸어 놓은 혁신의 아이콘들을 중심으로 혁신의 본질과 그 방법론에 대해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역사 속에는 수많은 혁신가가 존재해 왔지만, 누가 혁신가가 될 수 있는가에 대한 답을 얻기 어려우나, 이 책 속에는 혁신의 본질과 혁신가의 특징, 그리고 어떻게 우리가 혁신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는 답을 알려준다. 

독자로 하여금 새로운 렌즈로 세계를 바라볼 수 있도록 해주는 이 책은 혁신을 자신의 DNA로 삼으려고 하는 실무자들과 기업에 아주 큰 도움을 줄 것이다. 혁신의 미스터리한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며, 신속한 변화를 위한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시스템과 구조를 제시한다. 

이 책은 혁신의 공식 가운데 나머지 절반에 대해 말하고 있다. 바로 우리의 잠긴 혁신능력을 풀 수 있는 특정한 사고방식에 대해 이해하는 것, 곧 혁신가의 마음을 모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