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온라인 마케팅 결국 멘탈...누구나 자신만의 비즈니스를 쉽게 할 수 있는 힘
[신간] 온라인 마케팅 결국 멘탈...누구나 자신만의 비즈니스를 쉽게 할 수 있는 힘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3.06 07: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자료에 의하면 30세 이상 37%가 비만이라고 한다. 야식을 줄이고 조금 더 움직이면 되는데 행동으로 옮기기는 어떤가? 

여기서 한 가지 의문점이 생긴다. 다이어트 지식만 많은 사람과 지식은 좀 부족해도 행동하는 사람, 둘 중 누가 다이어트를 성공할까? 아마도 후자일 것이다. 다이어트 정보는 손가락만 몇 번 움직이면 아주 손쉽게 얻을 수 있기에 그러하다. 그러면 ‘바람직한 변화를 위해 정보(기능) 보다는 멘탈(핵심)이 중요하다!’ 라는 명제가 도출된다. 이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개인과 관련된 대부분의 것들에 적용된다. 

온라인 마케팅은 어떤가? 온라인 마케팅 정보(기능)는 FAQ와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다. (ex, 블로그 최적화 요령, 유튜브 운영 방법). 그런데 실행은 어떤가? 다이어트와 크게 달라 보이진 않는다. 

온라인 마케팅의 성공 요령은 기능과 기술의 문제가 아니라 습관과 행동의 문제이다. 그 행동의 총량이 임계점을 뛰어넘었을 때 바람직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이다. 즉 온라인 마케팅의 성공은 20%의 기능적인 요인과 80%의 멘탈로 결정된다. 

본 도서는 온라인 마케팅 기능의 핵심적인 부분과 이를 성공적인 수행하기 위한 멘탈을 강조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ㆍ 첫 번째! 핵심 기능 (게시물 2개를 검색 마케팅을 통해 25천 건 유입시킨 저자의 노하우 등) 
ㆍ 두 번째! 멘탈 증진을 위해 단순히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닌 6개의 실습 파트 반영 
ㆍ 세 번째! 바람직한 변화를 유발하기 위하여 저자가 개발한 ‘변화 프로세스’ 

마케팅을 직접 수행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 기능을 알게 해주고 또한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촉매제가 될 것이다. 

ㆍ 소상공인 등 자영업자 
ㆍ 사회복지시설 및 사회적 경제조직 (홍보 / 생산품 판매 / 후원 등) 
ㆍ 중소기업 관계자 (마케팅 및 영업부서 종사자) 
ㆍ 전문가 그룹 (변리사, 법무사, 변호사, 세무사, 경영지도사 등) 
ㆍ 셀프 브랜딩에 관심이 있는 개인 등

위대한 결과의 첫 단추가 될 기록은 누구나 할 수 있다. 기록은 초등학생도 할 수 있고, 할아버지 할머니도 할 수 있다. 마케팅 징검다리의 시작인 기록을 몰라서 못한다는 말은 거짓말이다. 수동적인 소비자의 삶이 아니라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생산자의 삶을 살고자 한다면 기록을 하여야 한다. 사람들이 나에게 오게 하려면 기록을 해야 한다. 

지킬 수 없는 위대한 목표보다 지킬 수 있는 사소한 행동이 인생을 극적으로 바꾼다. 작은 것을 지속적으로 하는 힘이 중요하다. 그것이 다이어트이건, 마케팅이건, 비즈니스이건, 인생이건 탁월함으로 이끌 것이다. 탁월함은 습관과 행동이 만들어낸 작품이다. 

임계점은 변화를 만들어 내는 구간이다. 임계점 즉 변화의 핵심은 고통이다. 나머지는 부수적인 것이다. 고통 없는 변화란 있을 수 없고 거짓 변화이다. 탁월함은 고통을 동반한다. 

마케팅이나 영업은 책상머리에서의 이론의 싸움이 아니라 현장에서의 멘탈 싸움이다. 멘탈이 강한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마케팅 원론에서 단골 메뉴로 나오는 BCG 매트릭스, SWOT분석, 4PMIX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유망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관계 구축이 중요하다. 이론에는 향기가 없지만 현장에는 땀과 향기가 있다. 대중은 먹고살기 팍팍하지만 진정성과 스토리에 매료되고 감동을 받기에 마음의 한편을 상대방에게 살짝 내어줄 수 있는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노동명 2018-03-09 11:34:01
마케팅을멘탈로연결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