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언론연대 “권력놀음에 취한 KBS·MBC, 언론노조 당장 해체돼야”
바른언론연대 “권력놀음에 취한 KBS·MBC, 언론노조 당장 해체돼야”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3.17 08: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노조가 외치던 ‘공정방송’은 권력쟁취를 위한 수사일 뿐…대한민국 언론 무너져 가고 있어”

KBS와 MBC에서 민주노총 산하 전국언론노동조합 지부의 광기의 편파보도 및 보복경영 등에 대해 여론 비판이 거세지는 가운데, 바른언론연대(진용옥 대표)는 16일 “언론인 본분 잊은 언론노조는 당장 해체돼야 한다”고 비판에 나섰다.

바른언론은 이날 성명을 내어 “트럼프발 주한미군 철수설, 문재인발 청년실업 추경, 6.13 지방선거, 개헌 등 대한민국 운명을 결정지을 초대형 이슈들이 산발적으로 터져나오고 있다”며 “이 같은 상황에서 이른 바, ‘공정방송’ 하겠다며 문재인 정권과 결탁해 공영방송 KBS와 MBC를 점령 중인 민주노총 산하 전국언론노조가 언론인으로서의 본분을 망각한 채 권력놀음에 취해있다”고 지적했다.

바른언론은 KBS의 이명박 전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죽이기 보도, MBC 경영진의 파업불참 기자들에 대한 보복유배를 지적한 뒤 “이로써 명백해졌다. 언론노조가 외치던 ‘공정방송’은 그저 권력쟁취를 위한 수사였음이 말이다”라며 “언론노조가 권력에 도취돼 완장질 하는 사이 대한민국 방송과 언론은 무너져 가고 있다. 언론인 본분을 잊고 사명감을 상실한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는 해체만이 답”이라고 비판했다.

- 전문 -

[바른언론연대 성명]

언론인 본분 잊은 언론노조는 당장 해체돼야 한다!

트럼프발 주한미군 철수설, 문재인발 청년실업 추경, 6.13 지방선거, 개헌 등 대한민국 운명을 결정지을 초대형 이슈들이 산발적으로 터져나오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이른 바, ‘공정방송’ 하겠다며 문재인 정권과 결탁해 공영방송 KBS와 MBC를 점령 중인 민주노총 산하 전국언론노조가 언론인으로서의 본분을 망각한 채 권력놀음에 취해있다.

KBS 1TV는 지난 14일 밤 10시 45분 'MB 의혹 법 앞에 서다' 를 특집 방영했다. 같은 시간, KBS 2TV 추적60분은 '이재용 어떻게 풀려났나'라는 제목으로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사법부 판결을 문제삼았다. 마치, 언론이 재판을 다시하려는 듯 변호사들이 법정 외에서 한결같은 반대 주장을 펼쳤다. 촛불 권력에 만취돼 제정신을 잃은 것이라고 밖에 설명할 수 없는 태도다.

‘재판에 영향 미칠 사건의 보도는 하지 않는다’는 원칙은 상실되고, 일방의 주장만으로 특집방송까지 만든 언론노조 횡포는 “KBS가 문재인 정권의 선전·선동 도구가 되고 말았다”는 내부비판에 직면했다.

MBC는 어떠한가. ‘해직자’에서 ‘사장’으로 복귀한 언론노조출신 최승호 사장은 파업 불참 기자들을 ‘보복유배’ 시키며 뉴스에서 제거했다. 취임 첫날인 작년 12월 8일 오후 보도국 국부장단 전원 보직 해임하고, 언론노조 주도 파업 참여 기자들로 대체했다. 뉴스데스크 앵커가 돌연 바뀐 이유도 같은 맥락이다. 분풀이를 파업불참 비언론노조원들에게 하는 모양새가 참으로 비겁하기 짝이 없다.

벌써부터 회사 내에서는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 소속 기자들만 뉴스를 제작하고 있어, “편파의 극을 달리고 있다”는 지적과 함께, “오는 6월 지방선거 때 MBC의 편파 보도는 더욱 심해질 것”이라는 우려까지 나온 상황이다.

MBC를 관리감독하는 방송문화진흥회까지 여권추천 이사들 간 이사장 자리욕심에 난잡함을 더했으니,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나!

이로써 명백해졌다. 언론노조가 외치던 ‘공정방송’은 그저 권력쟁취를 위한 수사였음이 말이다. 언론노조가 권력에 도취돼 완장질 하는 사이 대한민국 방송과 언론은 무너져 가고 있다. 언론인 본분을 잊고 사명감을 상실한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는 해체만이 답이다.

2018. 3. 16.

바른언론연대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ghru 2018-03-17 09:10:44
묵시적. 암묵적 끝이 없다 의심하는 사람은 의심밖에 안보인다 정치는 서민과 기업을 조롱하고 농락하며 세뇌 시키고 있다 규제와 악법으로 그것이 법인양 정치인들은 떠들고 있지만 정치인들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 정해 놓은 것 같다 심증만 가지고 몰아 세우는 건 억지 입니다 또한 이리저리 써먹고 버리는 존재는 아닙니다 한국정부는 중국.일본에게 기회를 주면 안된다 미래를 바꾸어야만 합니다 우리 재용이 형님만이 신사업을 구축 하는 것만이 한국이 살길입니다 이번 계기로 좀더 국민들과 직원들을 가족처럼 생각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우가항상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