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관절운동·치매예방 위한 '어르신 건강체조 발표회' 열어
진천군, 관절운동·치매예방 위한 '어르신 건강체조 발표회' 열어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3.2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의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를 돕고 건강생활 실천에 대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제13회 신바람 건강체조 발표회'를 오는 22일(목) 진천군 화랑관서 개최

진천군은 관절운동은 물론 치매예방을 위한 어르신들의 건강체조 발표회를 올해로 13회째 개최해오고 있다.

진천군은 주민들의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를 돕고 건강생활 실천에 대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제13회 신바람 건강체조 발표회'를 오는 22일(목) 진천군 화랑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천군 보건소는 농한기를 이용해 지난해 12월부터 4개월 동안 각 읍·면 경로당에서 전문강사 및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직원들의 지도아래 건강체조, 기체조, 스트레칭 등 어르신들의 관절운동과 치매 예방을 위한 체력수준에 맞는 신바람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진천군은 주민들의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를 돕고 건강생활 실천에 대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제13회 신바람 건강체조 발표회'를 오는 22일(목) 진천군 화랑관에서 개최한다. (사진=진천군)
진천군은 주민들의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를 돕고 건강생활 실천에 대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제13회 신바람 건강체조 발표회'를 오는 22일(목) 진천군 화랑관에서 개최한다. (사진=진천군)

대한노인회진천군지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발표회는 4개월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는 무대 총 14개 팀이 기량을 선보인다.

건강체조, 기체조, 건강댄스 등 연습한 율동을 마음껏 발휘하면서 상호 간 댄스를 즐기며 흥겨운 화합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발표회 참가팀 중 각 읍·면을 대표하는 7개 팀도 포함됐다.

사석보건진료소팀(사석소녀들)을 비롯해 선옥보건진료소팀(꽃보다 청춘), 오갑보건진료소팀(하늘타리), 용산보건진료소팀(볼수록 매력), 사양보건진료소팀(나이야 가라), 용덕보건진료소팀(영원한 줌마들), 신월보건진료소팀(청춘이여! 영원하라!)으로 특색 있는 팀 명을 가지고 참여한다.

이번 발표회는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체조공연을 감상하며 참가팀에 대한 응원은 물론 상호교류 및 정보공유, 초청가수 공연과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즐겁고 편안하게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축제 한마당이 될 것이다.

유경자 진천군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운동 등 신체활동을 통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생활 터에서 함께 즐기며 서로 격려하고 돕는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