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예쁘고 맛난' 캐릭터·영양도시락 요리교실 열어
제천시, '예쁘고 맛난' 캐릭터·영양도시락 요리교실 열어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3.2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 봄을 맞아 제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소풍철을 준비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양도시락 싸기 조리체험교실'을 운영

제천시에서는 캐릭터도시락부터 샌드위치까지 예쁘고 영양이 가득한 도시락 요리교실이 열린다.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봄을 맞아 제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소풍철을 준비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양도시락 싸기 조리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조리체험교실은 학부모에게 5대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식재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영양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는 음식마련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봄을 맞아 제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소풍철을 준비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양도시락 싸기 조리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제천시)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봄을 맞아 제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소풍철을 준비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양도시락 싸기 조리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제천시)


오는 4월 3일부터 4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조리체험교실은 1주차에는 아이들의 흥미를 돋우기 위한 캐릭터 도시락, 2주차 아이들의 성장발달을 고려한 건강도시락, 3주차 시각을 자극하는 알록달록 도시락, 4주차에는 어린이들의 식성을 고려한 샌드위치 도시락 강의가 진행된다.

특히 강의는 아이들이 다소 싫어할 수 있는 재료와 좋아할 만한 재료를 같이 활용해 야채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주변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한 도시락 강의로 진행된다.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조리체험을 통해 학부모들이 아이에게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도시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아이들의 성장발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 주민의 건강식생활 개선을 위해 다양한 조리체험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