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언론연대 “추적60분, 천안함 음모론으로 46장병 명예까지 더럽혀”
바른언론연대 “추적60분, 천안함 음모론으로 46장병 명예까지 더럽혀”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3.29 18:0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과 세계가 참여한 민군합동조사단 보고서 결론 거부하는 KBS의 의도 궁금해”

천안함 음모론 확산에 앞장선 KBS 2TV ‘추적60분’에 대한 비판 여론이 거센 가운데, 언론감시단체 바른언론연대(진용옥 대표)은 29일 성명을 내어 “KBS는 대한민국을 위해 순국한 46장병 명예까지 더럽히지 말라”고 비판했다.

바른언론은 이 같은 보도를 ‘KBS의 만행’으로 규정짓고 “‘서해수호의 날’ 이틀 후, 28일 KBS는 2TV ‘추적60분’을 통해 천안함 폭침 결론에 반기를 들었다”며 “전문가 분석 결과를 거부하는 잔해 수습 참여자들의 “경험한 바 없다” “그럴 리 없다”는 버티기식 발언만 반복 재생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방송을 통해 합리적 의심 제보를 요청하기까지 했지만, 정작, 천암함 폭침을 직접 겪은 생존장병의 목소리는 없다”며 방송의 편파성을 지적했다.

단체는 계속해서 “바른언론연대는 이에, KBS가 대한민국 공영방송으로서 대한민국과 미국 호주 영국 스웨덴 등 4개국이 참여한 민군합동조사단 보고서 결론을 공개 거부하는 행위의 정치적 배경이 궁금하다”고 의문을 나타냈다.

바른언론은 “지난 8년여간 ‘천안함 폭침’ 결론 거부 움직임은 철저히 정치적이었다. ‘이명박 정부 자작극’ 이라는 것이 의혹의 핵심에 자리해, 우익정권 공격용으로 의혹을 제기해왔기 때문”이라며 “소름끼치는 점은 좌익성향 정치인들이 우익정권 대북 및 안보정책에 공세를 퍼부을 때는 입장을 180도 바꿔 ‘천안함 북폭’을 앞장 서 외쳤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2012년 대선 당시 ‘천안함 폭침’ 표현을 사용했다가 2013년 저서 <1219 끝이 시작이다>에서 ‘천안함 침몰’로, 다시, 2015년 천안함 5주기를 앞두고 해병대를 찾아 “북한의 잠수정이 감쪽같이 들어와서 천안함을 피격했다”고 말했다”며 “‘표’를 위해서라면 천안함 폭침도 되고 북폭도 되고 좌초도 된다는 태도”라고 일갈했다.

계속해서 “문재인 대통령의 당시 발언에 참여연대는 반발했지만, 막역한 관계인 박원순 서울시장 또한, 지난 2011년 서울시장 후보초청 관훈토론회에서 “현 정부(이명박 정부)가 북한을 자극해서 억울한 장병들이 수장되는 사고를 낳지 않았느냐?”며 ‘천안함 북폭’을 이용한 바 있다”고 질타했다.

바른언론은 “이제, KBS는 어느 진영을 위해 선수로 뛰고 있는지 순순히 밝히라”며 “그리고 공영방송으로서 대국민 방송복지 실현에 중립을 지키지 못한 점을 크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KBS는 ‘진실규명’ 이라는 허울 아래 꽃 같은 청춘을 희생한 천안함 46용사 명예까지 더럽히는 행위를 당장 중단하고, 더 나아가, ‘천안함 폭침’을 이용하는 권력에 맹렬한 비판을 가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KBS '추적60분' 캡처 이미지
KBS '추적60분' 캡처 이미지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언론은쓰랙입니다 2018-03-29 19:17:06
하루빨리 접어라 쓰랙이들아

나궁금 2018-03-29 19:40:25
저들이 요구하는 영상원본 모두주세요!
그럼 금방해결될겁니다.

상식적으로 2018-03-29 20:23:01
http://blog.daum.net/saenooree/16882540
북한은 어뢰폭발에도 지워지지 않는 매직이 있다면 우리나라는 깨어지지 않는 형광등이 있다.
자료 조금만 찾아 보세요 아이큐 90 이상이면 누가 거짓말 하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