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4월 빅데이터 분석...1위 GS건설, 2위 현대건설, 3위 삼성물산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4월 빅데이터 분석...1위 GS건설, 2위 현대건설, 3위 삼성물산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4.12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건설 2위 현대건설  3위 삼성물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3월 9일부터 2018년 4월 1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5,680,2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3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518,616개와 비교해보면  20.8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4월  순위는  GS건설,  현대건설,  삼성물산,  롯데건설,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태영건설,  대림산업,  SK건설,  신세계건설,  계룡건설,  동부건설,  일성건설,  한화건설,  포스코건설,  서희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부영,  남광토건,  두산건설,  신원종합개발,  남화토건,  한신공영,  이테크건설,  호반건설,  성지건설,  KCC건설,  울트라건설,  동문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GS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60,352  미디어지수  546,620  소통지수   372,042  커뮤니티지수  1,290,160  사회공헌지수 1,219,1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8,34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46,466와 비교하면   221.71% 상승했다. 

2위,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080  미디어지수  816,783  소통지수  848,529  커뮤니티지수  861,256  사회공헌지수  224,6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5,252 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721,980와 비교하면 35.93% 하락했다. 

3위,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551,424  미디어지수  765,267   소통지수  785,466  커뮤니티지수  649,771  사회공헌지수  117,0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9,001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32,035와 비교하면  17.97% 상승했다. 

4위, 롯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52  미디어지수  193,185  소통지수  186,516  커뮤니티지수  963,097  사회공헌지수  1,130,3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8,310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99,943와 비교하면  56.15% 상승했다. 

5위, 대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000  미디어지수   359,340  소통지수  505,692 커뮤니티지수   554,362  사회공헌지수  774,3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3,764 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23,459와 비교하면  59.75%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4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GS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3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518,616개보다  20.8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23% 상승,  브랜드이슈  83.81% 상승,  브랜드소통   34.36% 상승, 브랜드확산   8.07% 상승,  브랜드공헌  10.72%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44.19%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GS건설,  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롯데건설,  삼성물산,  한화건설,  포스코건설,  부영,  동부건설,  대림산업,  SK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두산건설,  신세계건설,  한신공영,  호반건설,  계룡건설,  성지건설,  동문건설,  서희건설,  일성건설,  태영건설,  남광토건,  KCC건설,  신원종합개발,  울트라건설,  남화토건,  이테크건설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