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5일까지 '국제콘텐츠마켓 SPP 2018' 경쟁부문 접수....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5월 25일까지 '국제콘텐츠마켓 SPP 2018' 경쟁부문 접수....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4.1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이 '국제콘텐츠마켓 SPP(Seoul Promotion Plan) 2018' 개최를 앞두고 경쟁부문(애니메이션/웹툰)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DDP에서 개최되는 SPP는 애니메이션·웹툰 전문 콘텐츠 마켓으로 지난 해에는 300여 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약 2억 800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 상담이 진행되었다.
 

참가작 모집을 시작한 ‘SPP’의 경쟁부문은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컴피티션 ▲웹툰 어워드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각각 대상, 최고기획상, 최고창의상 등 3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작년에는 ‘Tweedy & Fluff’(대상, 제작사 Second Home Studios & Stitchy Feet), ‘수학연금술사 묘묘’(최고기획상, 해피업), ‘Omega Sapien’(최고창의상, illusionist animation studio)이 애니메이션 컴피티션 부문 수상을, ‘부활남’(대상, 작가 채용택, 김재한),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최고기획상, 김렉나), ‘아이쇼핑’(최고창의상, 엄세윤, 류가명)이 웹툰 어워드 수상의 영예를 거머쥐었다.

이번 경쟁부문 접수는 5월 25일(금)까지 진행되며,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컴피티션은 국내외에서 기획 또는 제작 중인 신규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웹툰어워드는 국내외 플랫폼에 연재 중이거나 연재가 완료된 작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최종 수상작은 국내외 우수 바이어/심사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피칭을 통해 선정되며 그 중 ▲대상 ▲최고기획상 ▲최고창의상 수상작에는 각 ▲$15,000 ▲$10,000 ▲$10,000의 상금이 수여된다.

SBA 박보경 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은 "18회째를 맞이하는 올해 행사는 우수 콘텐츠의 수출 활로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상금은 물론 우수 바이어 피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경쟁부문에 국내 우수 콘텐츠 기업 및 제작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국제콘텐츠마켓 SPP 2018' 경쟁부문 접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SPP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