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베타카로틴 함유 '청경채'...면역력 향상·치아와 골격 발육·혈압 강하·피부미용 효능 있어
[건강정보] 베타카로틴 함유 '청경채'...면역력 향상·치아와 골격 발육·혈압 강하·피부미용 효능 있어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4.16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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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슘과 칼륨, 비타민 A와 C, 베타카로틴 풍부하게 함유

청경채는 매우 연하고 특별한 향이나 맛이 없으면서도 아삭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청경채는 겨자과에 속하는 중국배추의 한 종류로 중국이 원산지이며, 우리나라에서의 재배 역사는 비교적 짧다.

청경채는 매우 연하고 특별한 향이나 맛이 없으면서도 아삭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청경채는 매우 연하고 특별한 향이나 맛이 없으면서도 아삭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청경채 효능>

청경채는 칼슘과 칼륨, 비타민 A와 C,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청경채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체계 향상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많이 섭취하면 신진대사 기능의 촉진과 세포 기능의 향상을 도울 수 있다.

청경채는 칼슘과 나트륨이 풍부하여 치아와 골격의 발육에 좋으며, 칼슘과 칼륨이 많아 혈압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다.

또한 청경채에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미용의 효과도 볼 수 있다.

청경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중관리와 변비에도 좋으며, 녹즙으로 마시면 위의 기능에 좋은 효능을 한다.

더불어 청경채의 씨는 탈모 치료제로도 쓰인다고 알려져 있다.

<청경채 고르는 법>

청경채는 잎부분은 폭이 넓으면서도 부드러운 것, 잎줄기가 연한 청록색을 띠면서도 광택이 있는 것, 줄기부분은 굵으면서도 두툼하고 단단한 것을 골라야 한다.

<궁합 음식>

청경채에는 칼슘과 비타민 C등이 풍부해, 동물성 단백질이 많이 함유한 닭고기와 섭취하면 영양 궁합이 좋다.

또한 청경채에 함유된 지용성 베타카로틴은 기름과 함께 조리하면 잘 흡수가 되므로, 기름에 볶거나 데쳐서 먹는 경우에는 참기름을 넣으면 영양 궁합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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