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호매실, 생활인프라 집중.... 오피스텔 ‘동광뷰엘’ 분양
수원 호매실, 생활인프라 집중.... 오피스텔 ‘동광뷰엘’ 분양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4.21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에 들어서는 대단지 오피스텔 ‘동광뷰엘’이 분양을 하고 있다.

호매실 동광뷰엘은 상가 밀집지역에 들어서 금융기관과 대형마트, 여성병원, 관공서 시설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집중된 수원 호매실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선다.

와이드 복층구조를 활용한 실내에는 소형 주택형에서 희소성을 지닌 드레스룸을 전 호실에 적용해 수납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계단을 활용한 수납공간, 드럼세탁기 등 아파트에 비견되는 빌트인 공간과 더불어 2층 일부 세대에 한해 개방감을 더하는 전용 테라스도 제공된다. 여기에 급증하는 반려동물 가정을 위해 옥상공간 놀이터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 오피스텔은 단지 가까이에 위치한 신분당선 연장선(계획 중) 호매실역 개통 시 강남까지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강남과 통하는 봉담-과천 고속도로, 구로방향 광명-수원간 고속도로 등 주변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배후수요 역시 풍부하다. 동광뷰엘은 단지 주변에 약 530여개 기업체가 입주한 수원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으며, 권선구 입북동에 조성 예정된 수원R&D사이언스파크 출퇴근이 용이한 직주근접형 오피스텔이다. 이외에도 단지 근처에 수원자동차복합단지(도이치오토월드)가 오는 12월 자동차 매매, AS센터 및 편의시설 등 복합매매 단지로 조성 예정(직접고용 7천여 명 예상)이다.

또한 재학생 및 교수 포함 약970여 명의 성균관대학교(자연과학캠퍼스)와 재학생 약 5,300여 명의 수원여대 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사업지인 호매실지구는 인접한 당수지구 호재도 품고 있다. 97만9000㎡ 규모의 당수지구에 행복주택 1,950세대를 비롯해 7,400여 세대가 들어설 예정으로 호매실 공공주택지구(311만6000㎡) 20,400세대와 합치면 3만여 세대에 달하는 신도시급 주거타운이 서수원 지역에 형성될 것으로 관측된다.

동광뷰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274-5에 위치해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