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더미를 위한 비즈니스 글쓰기
[신간] 더미를 위한 비즈니스 글쓰기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4.26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나탈리 카나보르(Natalie Canavor)는 비즈니스 작가, 매거진 편집장, 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 그리고 워크숍 리더다. 매거진 편집장으로서 그녀는 4개의 스타트업을 책임졌고, 주요 교육 에이전시의 커뮤니케이션 디렉터였으며, 홍보, 영업 그리고 비영리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도 일했다.

뉴욕타임스, 뉴스데이 등 다수의 경제 잡지와 커뮤니케이션 전문 잡지에 글을 기고한다. 많은 사람들이 형편없는 글쓰기 실력 때문에 기회를 잃고 목표 달성에 실패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은 저자는 워크숍과 강의를 통해 사람들에게 보다 강력하고 전략적으로 글을 쓰는 테크닉을 가르치고 있다.


우리는 원하는 정보가 무엇이든 인터넷에서 클릭 몇 번이면 모두 찾을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하지만 잘 정리된 책 한 권이 아쉬울 때가 있다. 인문, 경제/경영, 취미, 자기계발 등 광범위한 콘텐츠를 깊이 있게 다루고 있는 <더미를 위한> 시리즈는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체계적으로 익히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한 맞춤형 가이드북이다. ‘모든 것을 쉽게 만든다(Making Everything Easier)!’는 모토 아래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이 시리즈는, 세상의 모든 지식을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가장 단순하면서 전략적인 로드맵을 제시한다. 

우리는 매일 메시지를 주고받으면서 일을 처리하고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다.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등장하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단이 많아질수록 글쓰기의 어려움도 깊어진다. 눈길을 끄는 보고서, 제안서와 마케팅 자료에는 비즈니스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힘이 있다. 온라인 마케팅의 역할이 점차 커지면서 웹사이트, 블로그, 네트워킹 사이트와 소셜미디어 또한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글을 쓰는 목적과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타깃 독자를 철저히 분석해야 한다. 〈더미를 위한 비즈니스 글쓰기〉는 다양한 상황에 맞는 글쓰기 사례를 통해 치열한 경쟁과 효율성을 따지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상대를 설득하고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글쓰기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단계별 접근법을 활용한다면 어떤 형식의 글이라도 쉽게 쓸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이 총 6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 성공과 글쓰기 

메시지를 전략적으로 구성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과 글의 구조에 대해서 살펴본다. 자신이 쓴 글을 직접 편집하고 수정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접근법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편집과 수정을 통해 글쓰기 과정을 자신에게 맞게 세부 조정하고 글쓰기 자체를 더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제2부 비즈니스 글쓰기 

사람들과 주고받는 모든 메시지는 비즈니스 관계를 맺고 전문가로서 이미지를 쌓는 수단일 뿐만 아니라 일상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보고서와 제안서 같은 형식적인 비즈니스 글도 자신의 경력에서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다. 제2부에서는 자신의 글쓰기 문제를 파악하고 그것을 고치는 방법을 살펴본다. 

제3부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쓰기 

글쓰기에 기반을 둔 전략적인 사고는 원하는 바를 얻는 데 도움이 된다. 제3부에서는 효과적인 엘리베이터 스피치와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할 때 도움이 될 만한 토킹 포인트를 알려준다. 그리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살펴봄으로써 성공적인 구직활동을 위한 비결을 살펴본다. 

제4부 온라인 미디어에 적합한 글쓰기 

미디어 사용자에게 필요한 글쓰기 방법을 살펴본다. 그리고 블로그와 웹사이트를 만드는 데 유용하고 효과적인 테크닉도 알아본다. 충성고객을 모으고 명성과 권위를 쌓고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방법 또한 제시한다. 

제5부 글쓰기 확장편 

상대를 설득하는 전략적 마케팅 기술에 대해서 알아본다. 그리고 미디어 피칭, 팀원이나 상사와 커뮤니케이션하는 법 그리고 관리자로서 부하직원에서 어려운 메시지를 전달하는 법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제6부 숫자 ‘10’의 법칙 


글로 자신의 커리어를 발전시키는 10가지 방법, 이력서에 활력을 불어넣는 10가지 방법, 강력한 비즈니스 동영상을 만드는 10가지 방법 등 각 상황에 따라 적용 가능한 효과적인 방법 10가지를 살펴본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