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언론연대 “TV조선 압수수색 충격적…드루킹 건 언론탄압으로 못 숨겨”
바른언론연대 “TV조선 압수수색 충격적…드루킹 건 언론탄압으로 못 숨겨”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4.27 22: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정권 공권력으로 정권비판 거세 작업이라는 무자비한 언론탄압 이중주 실행 중”

문재인 정부의 경찰이 드루킹 게이트와 관련한 TV조선 수습기자의 절도혐의에 대해 TV조선 본사 압수수색까지 시도하자 ‘언론탄압’이란 역풍이 일고 있는 가운데, 언론감시단체 바른언론연대(진영옥 대표)는 27일 “여론조작세력 ‘드루킹’은 언론탄압으로 교정될 수 없다”며 비판했다.

바른언론은 이날 <TV조선 압수수색...문재인 정권 언론탄압의 끝은 어디인가!>란 제목의 성명을 통해 “문재인 정권 언론탄압이 그 끝을 모르고 폭주하고 있다”며 이 같이 지적했다.

압수수색에 나선 경찰과 tv조선 기자들의 대치 모습
압수수색에 나선 경찰과 tv조선 기자들의 대치 모습

바른언론은 “한 편으로는 ‘방통위원회-공영방송-언론노조’ 삼각커넥션으로 정권맞춤형 진지를 구축하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정권비판 거세 작업 이라는 무자비한 언론탄압 이중주가 공권력으로 실행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최근 발생한 TV조선 경찰압수수색 시도는 그야말로 충격적”이라며 ““경인선에 가자”는 김정숙 여사 발언 영상에 대한 침묵 후폭풍이 엉뚱하게 언론사 압수수색으로 되돌아 온 데다, 그 타겟이 TV조선이라는 점도 간과할 수 없다. 무엇보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주도 업적을 자부하는 매체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계속해서 “현 정권 수립에 도움될 때는 자유로워야 하고, 드루킹 보도에 열을 올리니 이제는 억압돼야 한다는 청와대 언론관이 무엇보다 개탄스럽다”며 “이는 또한, ‘문재인-드루킹’ 관계의 심각성을 짐작케 하는 또 하나의 정황이기도 하다. ‘정권의 개’ 검찰로도 부족해, 경찰 충성도를 보고 기소권을 주겠다 약속이나 한 것은 아닌지도 심히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바른언론은 또한 “파주 느릅나무 사무실에서 TV조선 기자가 태블릿PC, USB 등을 취재목적으로 반출 후 원위치에 돌려놓은 행위는 지난 탄핵정국 JTBC 김필준 기자와 동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심지어 JTBC보도국에 있던 태블릿PC를 아무런 어색함 없이 검찰이 인수받기까지 했다. 당시, 민주당이 JTBC 압수수색을 주장한 바 있나”라며 “박근혜 정권조차 이를 공권력으로 제압하려 하지 않았다. 단지, 몇몇 시민단체가 기자의 취재윤리를 지적하고, 증거불인정을 주장했을 뿐이며, 이 마저도 언론은 외면해왔다”고 꼬집었다.

바른언론은 “그런데, 이제는 청와대와 민주당이 앞서 TV조선 압수수색을 주도하고 있다”며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의원은 문재인 정권과 이를 받치는 민주당세력은 대한민국 언론계 재앙이 아니고서야 무슨 말로 설명이 가능하겠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여론조작세력 ‘드루킹’은 언론탄압으로 교정될 수 없다”며 “문재인 정권과 이를 탄생시킨 민주당은 스스로가 제기한 여론조작기반 당선 의혹 해명을 위해서라도 ‘문재인-드루킹’ 관계를 소상히 밝히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또, 민주당은 정치브로커, TV조선 압수수색 등 물타기로 자금수수, 고소철회 경위를 덮어 사건을 유야무야 하는 적폐악습부터 당장 버려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또순 2018-04-28 00:36:15
사람이 먼저다~~~!!! 라고 하신분. 사람들이 알고 싶어하잖아요 ㅠ ㅠ. 민주당만 사람이 아닙니다. 선량한 국민들도 사람입니다 ㅠ ㅠ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