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모든 가족이 웃음 짓는 대한민국’ 캠페인 진행
여성가족부, ‘모든 가족이 웃음 짓는 대한민국’ 캠페인 진행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5.01 10: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현백 장관 “정부는 지역중심의 돌봄 공동체 조성 및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을 통해 일·생활 균형과 안정적인 양육환경을 조성하고, 민주시민교육이 포함된 부모교육도 확산시켜 가겠다”

정부가 ‘가족 실천약속’ 확산을 위한 가정의 달 캠페인을 진행한다.

여성가족부(장관 정현백)는 5월 가정의 달을 계기로 가족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함께하는 돌봄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모든 가족이 웃음 짓는 대한민국’ 국민 참여 캠페인(운동)을 전개한다.

또한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각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여성가족부(장관 정현백)는 5월 가정의 달을 계기로 가족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함께하는 돌봄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모든 가족이 웃음 짓는 대한민국’ 국민 참여 캠페인(운동)을 전개한다. 참고사진은 해당 기사와 관련없음
여성가족부(장관 정현백)는 5월 가정의 달을 계기로 가족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함께하는 돌봄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모든 가족이 웃음 짓는 대한민국’ 국민 참여 캠페인(운동)을 전개한다. 참고사진은 해당 기사와 관련없음

1989년 유엔(UN)에서 5월 15일을 ‘세계가정의 날’로 지정한 이래 우리나라는 1994년부터 ‘가정의 날’ 기념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2004년 제정된 건강가정기본법은 5월을 ‘가정의 달’로 정하였다.

캠페인은 ‘모든 가족이 웃음 짓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고자 가족 간 ‘사랑해요, 수고했어요, 감사합니다’를 표현하고, 가족구성원이 돌봄을 함께 하며, 지역 중심의 돌봄공동체를 만들어 가자는 내용 등을 담아 ‘가족 실천약속’ 확산에 나선다.

여성가족부와 우정사업본부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가족사랑 엽서쓰기’는 사랑하는 가족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엽서에 담아 우편으로 보내는 것으로,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는 ‘가족 실천약속’에 댓글로 실천 다짐하기, ‘가족의 의미란?’ 댓글달기 등이 진행(5월 1일~7월 31일)되며, 참가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한편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지자체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채로운 가족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가족 간 이해를 높이는 부부교육·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등 가족협동 활동, 아빠와의 친밀도를 높이는 아빠요리교실, 가족단위 봉사활동 등이 제공된다.

또한 ‘가정의 달 축제- 다문화 감수성 체험, 다문화 민속춤 공연(양주시)’, ‘어린이날 축제-펀펀(Fun Fun)한 패밀리(Family)(김해시)’, ‘모두가족어울림한마당(고양시)’ 등 다양한 가족행사를 진행한다.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은 “혼인·혈연을 기반으로 하는 전통적 가족의 범주에서 나아가 한부모와 미혼모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포괄하는 방향으로 정책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포용적인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 장관은 “정부는 지역중심의 돌봄 공동체 조성 및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을 통해 일·생활 균형과 안정적인 양육환경을 조성하고, 민주시민교육이 포함된 부모교육도 확산시켜 가겠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개서리 2018-05-01 10:57:14
저건 멍xx소리 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