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배우는 방법을 배워라...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단계별 훈련법
[신간] 배우는 방법을 배워라...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단계별 훈련법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5.03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피터 홀린스는 미국에서 주목받는 심리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다. 어린 시절 방에 틀어박혀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던 내성적인 자신을 사회부적응자로 내몰고, 반대로 외향적인 사람을 가볍고 천박한 사람으로 취급하는 것에 대한 의문이 그를 심리학으로 이끌었다. 인간 심리 연구에 평생을 헌신한 그는 수십 년간 이루어진 성격 유형에 관한 실험을 토대로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려주는 안내자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현재는 전 세계 사람들을 대상으로 타인의 잣대에서 벗어나 태초의 자신을 발견하는 심리수업을 진행 중이다.

저서로는 『가속 학습의 과학 (The Science of Accelerated Learning)』, 『예술과 자기 발견의 과학 (The Art and Science of Self-Discovery)』, 『자제력의 과학 (The Science of Self-Discipline)』 등이 있다.
 

아인슈타인처럼 뇌의 잠재력을 활용하는 단계별 훈련법

배우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기억력을 끌어올리고 싶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배워야 한다. 당신의 뇌가 아인슈타인처럼 배울 수 있도록 단계적인 방법으로 훈련해야 한다. 이 책은 아인슈타인처럼 뇌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하는 과학적으로 증명된 방법을 소개한다.또한,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암기방법을 제시함으로써 당신 뇌의 가능성을 극대화 시켜 준다.

① 학습 능력을 함양하고,
② 바로 이 순간부터 기억력을 향상시키며,
③ 새로운 기술을 효과적으로 습득하고,
④ 자료를 순식간에 독파하여 최고의 점수를 기록하고 싶다면, 바로 이 책에 이 모든 것에 대한 해답이 들어 있다.

저자는 ‘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마지막 순간에 벼락치기 공부를 하지 마라.’라는 진부한 조언은 하지 않는다. 암기와 속독, 지식의 습득, 집중하기 등 학습의 모든 측면을 향상시키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다.

예리한 집중력과 맑은 정신으로 당신의 삶을 재발견하자.

학습 능력은 여러분이 인생을 살아가면서 목표로 하는 것들을 성취하는데 가장 핵심적인 열쇠이므로 학습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몇 달이나 걸려서 배워야 하는 기술이나 취미, 또는 전공 분야의 지식을 단 며칠에 배울 수 있다고 상상해 보라.

중요한 날짜나 약속을 정확하게 기억하고, 적은 시간을 들여 공부하고도 다른 사람들보다 수월하게 단시간에 시험문제를 풀어간다고 상상해 보라. 무엇이든 배우고 완벽하게 습득할 수 있다면 당신은 얼마나 많은 것들을 성취할 수 있겠는가? 사업의 성공, 개인적인 만족, 더 나은 대인 관계와 친구 관계 등, 당신이 원하는 삶이 무엇이든 그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