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와 '남침' 빠진 역사교과서 웬 말이냐"
"'자유'와 '남침' 빠진 역사교과서 웬 말이냐"
  • 백요셉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5.0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포럼, 반(反)국가, 중·고교 역사교과서 집필기준 규탄 성명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포럼(이하 자유포럼·대표 심재철 국회부의장)이 지난 52대한민국 중·고교 역사교과서 집필기준(시안)’을 발표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을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은 대한민국 헌법에는 자유민주주의를 기본이념으로 명시하고 있는데 대한민국 역사교과서에 자유민주주의가 아닌 민주주의라고 명시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정통성을 부정하는가'고 지적했다.

성명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인민(민중)민주주의나 사회민주주의로 국가 이념을 변경하겠다는 뜻이냐면서 세계 어느 나라가 자기 나라의 정체성을 부정하는 역사를 기술한단 말인가고 규탄했다.

성명은 이번에 발표된 중·고교 역사교과서 집필기준(시안)에는 한반도 유일 합법정부란 표현이 삭제되었고 북한의 대남도발, 인권탄압, 반민주적 3대 세습 등을 언급하지도 않았다면서 판문점선언으로 역사교육에서 조차 북한정권의 눈치를 보겠다는 것인가, 한반도의 정통성이 불법단체인 북한에 있다는 것인가고 개탄했다.

 

충북 진천군 덕산면 두촌리에 위치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건물

자유포럼은 성명에서 이러한 역사 집필기준을 만든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위원들의 명단을 공개하고 즉시 해촉 할 것국무총리, 교육부장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의 즉각 사퇴’,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 사과와 관련자들의 위법성에 대한 사법 당국의 즉각 수사를 촉구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대한민국 체제를 자유를 삭제한 민주주의로만 표현하도록 되어있고, 1948년 대한민국 수립(건국)대한민국 정부수립으로 변경하고, 한반도 유일 합법정부란 표현을 삭제하고 6.25 남침을 명시하지 않고 북한의 권력세습, 인권, 대남도발을 언급하지 않는 중·고교 역사교과서 집필기준(시안)을 발표했다.

자유포럼은 대한민국의 헌법적 가치인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수호, 발전시키고 탄핵국면에서 무너진 자유민주진영(애국보수진영)을 재건하여 선진 대한민국 건설 기여하기 위해 2018413일 발족했으며 현재 국회의원 35명과 민간전문가 회원 3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자유포럼 측이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