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하남 동래복집, SBS ‘좋은아침’에서 복요리 소개
[맛집탐방] 하남 동래복집, SBS ‘좋은아침’에서 복요리 소개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5.07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좋은아침’에 가수 이은하가 출연해 복 전문 요리점 ‘동래복집’을 방문한 모습이 방영됐다.

이날 방송을 통해 근황을 전한 가수 이은하는 희귀병 척추분리증으로 진통제 스테로이드를 맞았는데, 거기서 오는 부작용인 쿠싱증후군이 왔다고 밝혀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방송에서 가수 이은하는 부모님과 함께 하남시에 위치한 복집 동래복집을 방문했다. 이은하는 가족들과 함께 맑은 국물에 시원함이 일품인 ‘동래복국’과, 일반 회보다 얇게 썰어 쫀득한 식감을 살린 ‘복어회’ 등을 시식했다.

이은하는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중에 어떤 것이 좋을까 생각하다가 생선 중에 복어가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오늘 부모님을 모시게 됐다”고 말했다.

참복, 황목, 은복, 말복 등 그 종류가 다양한 복어는 저칼로리 고단백질 메뉴임과 동시에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더해져, 인체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질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빈혈을 완화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방송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그램 다시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