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수지구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2차’ 5월 11일 분양
용인시 수지구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2차’ 5월 11일 분양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5.0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생활권에 들어간 용인시 수지구 신규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신분당선 북부 연장도 활발히 추진 중이어서 ‘길이 뚫리면 돈 길이 열린다’는 부동산 시장의 투자 격언처럼 추가적인 가격 상승도 기대된다.

신분당선은 현재 광교(경기대)에서 출발해 용인 수지, 성남 판교를 거쳐 지하철 2호선 강남역까지 연결된다. 성복역에서는 강남역까지 20분대에 도달 가능하다. 2017년 5월에는 강남~용산 구간 중 1단계로 신사역부터 강남역까지 2.53㎞ 구간을 연장하는 공사가 첫 삽을 떴다. 신사역부터 용산역까지 5.22㎞ 구간(2단계)도 착공할 예정이며 고양(삼송~킨텍스)을 잇는 노선도 논의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통상 개발계획이 발표된 교통 호재의 경우 착공과 개통에 따른 두 번의 상승 시기가 있다”라며 “예정됐던 개발호재도 개통시점에 따라 집값 상승이 반복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신분당선 역세권에 신규 아파트 공급도 잡혀 있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에는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2차’ 1,094세대 아파트가 5월 11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올 초에 분양한 1차 아파트는 올해 경기도에서 가장 높은 평균 40대 1, 최고 10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2차’ 견본주택은 1차와 동일한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1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