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맥스, 복부비만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법 3가지 공개
바디맥스, 복부비만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법 3가지 공개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5.10 14: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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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랫동안 앉아서 일하는 현대인들, 그리고 불규칙한 식습관 등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문득 예전보다 살이 쪄버린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곤 한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현대인들이 고민을 토로하는 부위가 바로 복부지방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복부비만 원인을 살펴보면 불규칙한 식습관과 음주, 그리고 각종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과 과식이 이어지면서 생기게 된다. 더불어 시간적 여유가 나질 않는다. 또는 일을 마치고 나면 몸이 녹초가 돼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등 다양한 이유들로 운동부족까지 겹쳐 지방이 축적되어 복부비만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여름이 다가오면서 급하게 복부비만다이어트에 열을 올리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 하지만 찌는 속도는 빠르지만 빼는 건 너무 어려운 복부비만다이어트. 어떻게 하면 좀 더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뱃살빼기가 가능할까?

먼저 가장 잘못 된 운동습관으로 뱃살빼기를 위해서 흔히 복부만 집중적으로 운동을 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지방을 연소시키는 유산소운동이 병행되지 않는다면 근본적인 복부비만 원인인 복부 체지방 태우기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없을 것이다.

이에 뱃살을 탄력 있게 만들고 복부 체지방 태우기를 행할 수 있는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이 결합된 효과적인 운동법에 대해 헬스보충제 전문브랜드 바디맥스에서 3가지를 소개했다.

(1) 마운틴클라이머

이름과 같이 등산을 할 때 취하게 되는 자세를 가지고 와서 만든 운동으로 1분당 10kcal를 소모할 수 있다. 특히 복부 체지방 태우기와 허리 군살제거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정적인 걷기, 러닝머신과 같은 운동들과 비교했을 때 단시간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운동이다.

(2) 바이시클 크런치

바이시클크런치 역시 단순한 뱃살빼기만이 아닌 유산소운동까지 결합 된 운동으로 복부비만다이어트와 함께 복근만들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운동이다. 특히 복부근육에 집중해서 운동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움직임이 많으면 체지방 분해속도도 비례하여 증가하므로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최대한 빠르게 동작을 시행해주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3) 레그레이즈

알코올섭취가 많은 현대인에게 가장 많이 보이는 복부비만형태가 바로 아랫배만 부풀어오른 비만일 것이다. 레그레이즈는 말 그대로 다리를 올리는 운동으로, 하복부를 집중적으로 자극시켜줄 수 있는 운동이다. 따라서 뱃살빼기 중에서도 가장 힘든 아랫배를 효과적으로 빼줄 수 있다.

여러 복부비만 운동법을 소개한 뒤 바디맥스에서는 “사실상 과식, 폭식, 음주 등의 잘못 된 식습관 개선이 우선이다.”라고 말하며 “간식이나 탄산음료는 줄이되 규칙적인 식습관과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지켜나가길 바란다.”며 운동과 더불어 복부비만다이어트의 식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마무리했다.

자세한 복부비만다이어트에 관한 정보와 다양한 운동법 정보들은 바디맥스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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