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실버문화 홍보대사' 배우 이순재...어르신 문화프로그램·실버문화 페스티벌 홍보
문체부, '실버문화 홍보대사' 배우 이순재...어르신 문화프로그램·실버문화 페스티벌 홍보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5.1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어르신 세대의 적극적인 문화 향유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어르신 문화프로그램'과 '실버문화페스티벌'을 홍보

노령에도 불구하고 현역에서 활동 중인 배우 이순재 씨가 올해 실버문화 홍보대사로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11일, 어르신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배우 이순재 씨를 2018 실버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이순재 씨는 2017년 송해 씨에 이은 두 번째 실버문화 홍보대사로서 앞으로 문체부와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태웅)가 어르신 세대의 적극적인 문화 향유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어르신 문화프로그램'과 '실버문화 페스티벌'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11일, 어르신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배우 이순재 씨를 2018 실버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는 11일, 어르신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배우 이순재 씨를 2018 실버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1956년에 데뷔해 60여 년간 현역으로 활약하고 있는 국민배우 이순재 씨는 노령에도 불구하고 최근 영화 '덕구'와 연극 '사랑해요 당신' 등에 출연하는 등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에 문체부는 어르신 세대의 본보기로서 그를 올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2009년부터 고령화 사회에서의 어르신 세대의 문화 향유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어르신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267개 단체(시설)에서 문화예술교육, 동호회 지원, 마을축제 개최 등 299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들에는 연간 1만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실버문화 페스티벌'은 어르신 세대의 문화예술활동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적극적인 여가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2015년부터 추진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

'2018 실버문화 페스티벌'은 오는 9월 8일과 9일, 9월 11일 총 3일간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 일원과 유니버설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다.

9월 8일과 9일에는 시원한 야외무대에서 노래, 춤, 연기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는 '어른이 행복무대'가 마련되며, 9월 11일에는 전국에서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숨은 고수들이 자신들의 재능과 열정을 겨루는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본선 경연이 열린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어르신들이 더는 돌봄의 대상이 아니라, 행복한 삶을 위한 능동적 주체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어르신 문화정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어르신 문화정책과 관련된 더욱 상세한 정보는 '어르신 문화프로그램'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