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한나의 역사스캔들...유튜브 채널 '한나의 역사스캔들' 누적 조회 2000만뷰 기록
[신간] 한나의 역사스캔들...유튜브 채널 '한나의 역사스캔들' 누적 조회 2000만뷰 기록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5.2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최한나는 역사 전문 BJ이다. 최한나는 “역사가 뭐 이렇게 재미있어?”라는 그 한마디를 듣기 위해 한 우물만 판 실력자다. 역사 전공을 살려 서울 대영학원, 서울 종로엠스쿨 등에서 한국사 강의를 해 왔으며, 사람들이 역사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10년 전부터 ‘한나의 역사스캔들’ 역사 방송을 진행해 오고 있다.

아프리카 TV 교육분야 파트너 BJ로 선정되었으며, 2012 · 2015 · 2017 아프리카 TV 방송대상을 수상하였다. 현재 유튜브 한나 TV를 운영하고 있는 저자는 역사 속 흥미로운 주제를 톡톡 튀는 강의로 알기 쉽게 풀어내어 2000만 뷰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한나의 역사스캔들』은 10년 넘게 역사 전문 BJ로 활동해온 저자가 방송에서 다뤘던 이야기들 중에서 독자들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만 골라 구성하였다. 다소 딱딱하고 무거운 주제의 정사(正史)보다는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 속 이야기나 조금은 야하고 충격적인 야사(野史) 등을 그녀 특유의 톡톡 뒤는 입담으로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다.

우리가 흔히 마주치지 못했던 역사의 이면을 성실하게 비추면서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펼쳐나가는 저자는 여러 가지 특별한 상황을 마주하면서 때로는 이성적인 모습을, 또 때로는 감성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결코 중심을 잃지 않고 선을 지키는 자세로써 역사를 대하는 올바른 관점을 독자에게 제시한다.

이 책은 크게 ‘사회·문화’ 편과 ‘인물’ 편의 2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흥미로운 이야기뿐만 아니라 성 소수자나 사회적 약자들의 삶과 문화, 가슴 아픈 우리의 역사를 폭넓게 다룸으로써 독자들에게 깊은 울림과 함께 가슴 깊이 생각할 거리를 남겨준다. 또한 하나하나의 챕터마다 시사, 과학, 예술, 문학 등과 연결시켜 역사 이야기를 풀어내는 ‘한나톡톡!!’은 또 다른 읽는 재미를 선사한다.

지금까지 우리 역사에 대해 그다지 관심이 크지 않았던 독자들도 이 한 권의 책으로 한국사에 대한 흥미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