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행복한 학교 밥상' 웹툰·만화·UCC·사진 공모전 연다
대구시교육청, '행복한 학교 밥상' 웹툰·만화·UCC·사진 공모전 연다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5.29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대구 학교 밥상의 우수성을 다양한 영상물 제작을 통해 홍보하고 건강한 식문화 형성 실천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

학교 밥상의 우수성을 알리고 학교 밥상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한 공모전이 열린다.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6월 4일부터 7월 20일까지 행복한 학교 밥상 및 올바른 식문화 형성을 주제로 하는 '2018 행복한 학교 밥상 웹툰/만화, UCC, 사진'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행복한 대구 학교 밥상의 우수성을 다양한 영상물 제작을 통해 홍보하고 건강한 식문화 형성 실천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오는 6월 4일부터 7월 20일까지 행복한 학교 밥상 및 올바른 식문화 형성을 주제로 하는 '2018 행복한 학교 밥상 웹툰/만화, UCC, 사진'을 공모한다.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6월 4일부터 7월 20일까지 행복한 학교 밥상 및 올바른 식문화 형성을 주제로 하는 '2018 행복한 학교 밥상 웹툰/만화, UCC, 사진'을 공모한다.

안전하고 균형 잡힌 건강한 학교 밥상, 바람직한 식습관 형성, 밥상머리 교육 활성화 방안, 행복한 학교 밥상의 기억 등 학교 밥상을 주제로 하는 내용을 웹툰/만화, UCC, 사진 등의 영상물로 표현하면 되고 대구 소재 학생 및 교직원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출품작은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작품성, 창의성, 흥미성, 표현력 등을 중점으로 심사 후 선정해 부분별 우수작 38편에 대해 교육감상 및 상금(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대구 학교 밥상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학교 밥상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 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수상작들은 제2회 우리 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당일 전시 및 각급 학교·교육청 등에서 전시회를 하는 등 식생활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청 및 각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결과는 오는 8월 28일 발표하며 시상식은 제2회 우리 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가 개최되는 9월 29일 EXCO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