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여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과일, 바나나
[건강정보] 여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과일, 바나나
  • 미래한국
  • 승인 2018.06.02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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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에 들어서면서 연일 한여름을 방불케하는 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여름을 앞두고 날씬한 몸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올 여름 다이어트를 준비한다면 바나나를 이용한 식단을 추천한다.

과체중의 경우 체지방량이 높은 경우가 많은데 한식은 나트륨 함유가 많아 과도한 염분 섭취로 인해 몸속 수분이 체지방과 결합하여 체중감량에 어려움을 증가시킨다.

바나나에 풍부한 칼륨 성분은 나트륨이 몸속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소변으로 배출시켜  체내의 수분 균형을 잡아준다.

또한 각종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 혈압을 떨어뜨려 주는 일을 도와준다.

바나나는 포만감도 높아 성인 여성의 경우 식사대용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다만 바나나는 칼로리가 높아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체중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 1~2개 정도로 섭취량을 조절해야 한다.

바나나 다이어트는 다양한 메뉴로도 즐길 수 있다. 그냥 먹어도 좋지만  바나나 1개,  우유 200ml ,  아몬드 한 줌 을 믹서기에 갈아 바나나 쉐이크로 마시면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다. 

바바나를 활용한 식초메뉴도 좋은 다이어트 메뉴다. 바나나 껍질을 벗겨 바나나 2개, 식초 2컵, 설탕 2컵을  소독한 병에 넣고 밀봉하며 서늘한 곳에 2주간 보관한 두  바나나를 건져내고 1주 더 숙성시키면 체지방 감소와 피로회복에 좋은 바나나식초가 완성된다. 바나나식초와 물을 기호에 맞게 적당량을 섞어 마시면 된다. 

이번 여름 바나나 다이어트로 늘씬한 몸매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 

콘텐츠 에디터 : 김지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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