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양파의 효과...고혈압, 당뇨, 항암 효과
[건강정보] 양파의 효과...고혈압, 당뇨, 항암 효과
  • 미래한국
  • 승인 2018.06.0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파의 대표적인 효과를 알아보자

첫째, 고혈압 개선에 있다.

양파는 혈관을 막는 혈전 형성을 방지함과 동시에 혈전을 분해해서 없애 준다. 혈전이 심하면 사망에 이르는 순하기 장애의 질병을 예방, 치료한다.

또한 혈액을 묽게 하는 작용을 하여 혈액의 점도를 낮추어 맑고 깨끗한 혈액으로 만든다. 그 결과 혈압을 내리는 효과로 작용하여 고혈압의 예방과 치료에 탁월하다.

크룬 박사팀은 양파를 먹은 사람의 혈액을 역학 조사했다. 기존의 상식에 따르면 퀘르세틴이 체내에서 소화 흡수 분해된 뒤 혈액에는 남아있지 않아야 했지만, 놀랍게도 혈관 내부의 바깥쪽 세포에 남아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못하게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둘째, 당뇨 개선에 있다.

양파 조리시 분해되어 나오는 프로필메르캅탄 성분인 단맛은 설탕의 50배나 된다. 이 프로필메르캅탄 성분 당뇨 환자에게 크게 작용하여 당뇨 개선에 큰 효과을 볼 수 있다.

당뇨병에 의해 생기는 2차적인 합병증인 동맥경화, 고혈압은 물론, 심근경색이나 신장병,백내장 등을 예방, 치료한다.

세째, 항암 효가가 탁월하다.

양파연구소에 따르면 양파는 대표적인 항암성 물질이 함유된 식물로서 
양파 구(球)와 껍질의 약리 성분 추출물이 암세포 저해 및 복수암, 피부암 그리고 위장암, 체중감소, 혈전 용해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으며, 그 외에도 양파의 항산화 성분인 퀘르세틴이 유방암, 대장암, 난소암, 위암, 폐암 그리고 방광암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네째,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다.

양파의 퀘르세틴 성분은 피하지방 세포분화를 억제하고, 알릴설파이드 성분은 체내 지방합성 효소를 억제하여 혈액 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애므로 다이어트 효과에 좋다.

채소인 양파는 지방의 함량은 적고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편이다. 
양파를 섭취하면 장내에서 스펀지와 같은 기능을 하기 때문에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게 되어 칼로리 섭취량이 줄면서 체중이 빠지게 된다. 또한 유해물질까지 흡착 배설시켜 몸 속을 깨끗이 하는데 도움을 준다.기름진 음식이 많이 먹지만 양파와 함께 먹는 중국 여자들이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비결이 여기에 있다.

그외에도 양파의 효능은 다양하다.

미세한 모세혈관까지 강화, 비타민B1의 흡수를 높이고, 주독(酒毒)을 중화하고 간장의 해독작용을 강화시키는 그루타치온이 많아 간장을 보호하고, 간장의 해독기능을 강화하기 때문에 임신중독, 약물중독, 알레르기에도 좋다.

양파 섭취 방법은 생으로 먹어도 좋고 양파 특유의 향과 매운맛으로 인하여 섭취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은 익혀서 먹거나 다른 과즙과 함께 즙의 형태로 섭취해도 좋다.

콘텐츠 에디터 : 유광호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