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22종 무료강의 실시...색종이접기, 컬러링북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사회교육중앙회,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22종 무료강의 실시...색종이접기, 컬러링북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등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6.1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교육중앙회가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취준생(취업준비생)에 자기계발(자기개발)을 통해 취업경쟁력 강화 및 직무능력향상을 돕고자 색종이접기,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22종에 대해서 수강료 및 자격시험응시료를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아동, 장애인, 노인 등 색종이접기, 컬러링북, 명화그리기, 펠트공예, 풍선아트 등 미술활동은 언어표현이 서툰 어린아동, 자폐아동, 집중력이 부족한 아동, 우울증환자, 치매환자, 특수학교지도교사 및 상담교사,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노인복지관 종사자, 정신요양소, 노인요양시설, 어린이집, 유치원교사 등 다양한 시설 및 분야에 활용이 되며 정서적 안정 및 발달장애 치료를 돕는다.

색종이접기는 색종이의 색을 고르는 것부터 접는 방식 등을 통해 아동, 장애인, 노인 등 자신의 갈등, 감정, 욕구, 생각 등 표현 하는 것이 힘든 분들에게 미술활동을 하게 함으로써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도록 하며 치매예방, 정신발달, 불안감해소, 심리적안정을 돕는다. 성향, 주변 환경에 따라 방어적, 편향적으로 치우칠 수 있는 일반인의 대화 상담에도 적용되는 중요한 상담방법으로 감정의 표현을 색채심리학, 풍경구성법, 정신분석학 등의 전문 학문을 바탕으로 분석하게 된다.

컬러링북은 색칠을 함으로써 아이부터 어른까지 집중력향상, 심리안정치료, 완력과 안력강화, 우울증 등 심리불안증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명화그리기, 프뢰벨 등 미술심리치료뿐만 아니라 음악을 표현 도구로 사용하고 감정이나 느낌을 이끌어 내는 음악 치료 등으로 아스퍼거 장애, 자폐 스펙트럼장애, ADHD, 불안장애, 우울증 등을 겪는 사람들의 심리장애 요인을 찾아내어 이를 치유하는 기법 등 이러한 다양한 심리치료에서 다채로운 효과와 매력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벤트는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마련했으며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절차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 하면 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총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원하는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외에도 ADHD, 자폐증, 틱장애 등의 발달장애의 치유를 돕는 자격증으로 모래놀이, 만다라놀이, 동화놀이 등을 통해 치유하는 놀이심리상담사, 조현병, 망상증, 공황장애, PTSD(외상후스트레스장애, 강박증 등 정신장애 치유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DISC행동유형검사, 애니어그램, 애고그램 등 다양한 심리테스트, 도구를 활용해서 심리를 분석하는 심리분석상담사, 청소년들의 폭력적인 성향의 예방을 돕는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및 분노조절상담사과정 등이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