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터링 플랫폼 개발’ Invox Finance (인복스 파이낸스), 공동창업자는 ‘아담과 알렉스’ 父子
‘팩터링 플랫폼 개발’ Invox Finance (인복스 파이낸스), 공동창업자는 ‘아담과 알렉스’ 父子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6.1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복스 파이낸스(Invox Finance)는 아담 메츠빈스키(Adam Mezhvinsky)와 알렉스 메츠빈스키(Alex Mezhvinsky)가 설립한 회사다. 이들은 부자 관계로 6년째 함께 일 해오고 있다.

아담과 알렉스 부자가 창업한 회사 ‘인복스 파이낸스’는 전 세계적으로 5억개가 넘는 소규모 사업자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대거 수용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 저금리 대출을 지원할 수 있는 암호화폐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통해 전 세계 금융업계에 의해 형성된 금리를 낮추겠다고 계획이다.

두 사람의 동업 관계는 지난 2012년 알렉스가 소규모 사업체에 인보이스 금융을 제공하는 ABR Finance (에이비알 파이낸스)를 창업하면서부터 시작됐다. 아담은 시작 단계부터 아버지 알렉스와 함께 일하면서 다양한 사업 기술을 배워나갔다. 창업 초기, 알렉스는 각종 대출 업무와 사업 운영에 필요한 절차를 자동화 해주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탐색했다. 그러나 회사의 효율적 운영에 꼭 필요한 기능을 탑재한 솔루션을 찾기란 좀처럼 쉽지 않았다.

그래서 알렉스는 아담과 함께 내부 시스템을 직접 개발해 이후 몇 년 동안 사용했다. 당시 각종 절차 개선 및 위험 감소를 위해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아담은 분산원장 기술이 완벽하게 활용되는 사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후 몇 개월에 걸친 긴 논의 끝에 아담과 알렉스 부자는 백서를 발간할 수 있었고, 마침내 인복스 파이낸스를 설립했다.

아담 메츠빈스키는 지난 2012년부터 아담은 블록체인 기술의 각종 거래 및 채택을 통해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온 전문가다. 아담은 이더리움에 매우 낙관적이며, 블록체인 근원 기술을 이용해 많은 사용자를 블록체인 생태계 속으로 유도하고 있다. ABR Finance(에이비알 파이낸스) 설립 초기부터 함께하며 각종 분석 및 운영 전반을 책임져온 아담은 인보이스 금융 및 팩터링 분야에 5년 이상의 경험을 갖고 있다.

아담은 법학 및 재무학 복수 학위를 갖고 있으며, 호주 재무부의 해외투자부에서 일한 경력이 있다. 또 e스포츠 경영 및 마케팅 컨설팅, 기술, 미디어 분야의 수많은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창업하기도 했다. 여가 시간이면 야구나 네트볼, 테니스 등의 운동을 즐기고 F1 자동차 경기를 시청한다. 또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시계 구경에 나서기도 하지만 아내 베다니와 자신의 애견 그레이하운드 제미마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장 즐긴다.

알렉스 메츠빈스기는 아버지 아담과 함께 일하며, 지난 2012년부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투자 및 지원을 광범위하게 실행해오고 있다. 또 전문 변호사로서 지난 12년 간 금융, 기업금융, 인보이스 금융 및 팩터링, 파산법 등에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개인 인보이스 금융 및 팩터링을 제공하는 호주 ABR Finance (에이비알 파이낸스)의 전무이사로 활동하면서 현금유동성과 자본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업체를 지원하고 있다.

알렉스는 법학 학위 외에도 공학 학위를 갖고 있어 호주 및 유럽 각국에서 엔지니어로 활동한 바 있다. 평상시에는 주로 가족과 시간을 보내고 운동과 여행을 좋아하며 미술 박물관과 갤러리 관람을 즐긴다. 

아담과 알렉스 부자는 이제 소규모 사업자를 위한 팩터링 플랫폼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