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나는 해외에서 먹고산다... 재지 말고 저질러 봐! 9개국 해외취업 도전과 성공
[신간] 나는 해외에서 먹고산다... 재지 말고 저질러 봐! 9개국 해외취업 도전과 성공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6.19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은 넓고 일할 곳은 많다! 

『나는 해외에서 먹고산다』는 9개국 10개 도시에서 일하고 생활하는 저자들의 해외생활의 경험과 노하우를 엮은 책이다. 각 나라의 해외취업 준비과정부터 현지생활 적응까지 한 권으로 정리했다. 다양하고 의미 있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나라, 도시, 직업군 그리고 개인적인 상황 등을 고려하여 공동 저자를 선정했다.

해외취업을 고려하는 대학생과 졸업생, 이미 국내에서 회사를 다니고 있지만 해외로 이직이나 파견을 계획 중인 사람들이 참고할 만한 해외 여러 나라의 도시 특성과 유익한 체험담을 나눈다. 

이 책에 나오는 저자들은 모두 한국에서 태어나 국내 정규 교육을 받은 평범한 이들이다. 여느 취업 준비생들과 전혀 다르지 않다. 저자들에게 한 가지 공통된 특성이 있다면 진취적인 자세로 본인의 진로를 고민하고 도전하여, 활동 무대를 해외로 키워나갔다는 점이다. 

누구나 해외취업에 도전할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려고 책을 출판했다. 『나는 해외에서 먹고산다』는 해외취업과 외국생활에 대한 정보를 전해줄 뿐만 아니라,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로 자신의 인생을 계획하고 목표를 이루도록 돕는다. 최선을 다해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다면 끝까지 실행해야 한다고 저자들은 말한다. 

저자들이 해외생활을 하면서 깨달은 공통점은 ‘한국인들의 경쟁력이 정말 세계적으로 탁월하다’는 것이다. 전 세계 어떤 국민보다 근면하고 성실하게 살아온 우리나라 인재들이라면 세계 어느 곳에서라도 뛰어난 경쟁력을 지닐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