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여자는 말하는 법으로 90% 바뀐다
[신간] 여자는 말하는 법으로 90% 바뀐다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6.19 0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후쿠다 다케시는 1961년 주오대학 법학부 졸업 후 일본 최대 물류기업 야마토운수에 입사했다.1967년에 언론과학연구소에 입사하여 지도부장과 이사를 역임했고, 1983년에 (주)화술연구소를 설립했다. 현재 동 연구소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주요 테마로 강의, 강좌를 개설하고 화술연구소 주최 세미나에서 강연을 하였다. 

주요 저서로 베스트셀러가 된 《사람은 ‘화술’로 9할이 바뀐다》, 《화술의 품격》, 《당신의 화술이 인정받지 못하는 이유》, 《호감도 300% UP되는 화해법》, 《머리가 좋은 사람은 질문도 좋다》, 《분위기를 읽는 사람, 읽지 못하는 사람》, 《말하기 달인, 듣기 달인의 기술》, 《인간관계가 10배 좋아지는 듣기 기술》 등이 있다.

말하는 습관으로 당신의 90%를 알 수 있다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해고자 4천명을 대상으로 해고 이유에 대해 조사를 한 적이 있다. 그 결과 직무능력이 떨어진다는 이유가 10% 정도였고, 나머지 90%는 대인관계, 즉 커뮤니케이션 문제 때문이었다고 한다. 그런데 이 조사 결과에서 정말로 놀라운 것은 따로 있었다. 커뮤니케이션 때문에 해고된 90퍼센트의 사람들은 논리나 사고력, 어휘구사 능력이 아니라 목소리, 말투나 손짓, 얼굴 표정 등 사소한 말버릇이 문제의 실체라는 걸 몰랐다는 것이다. 

《여자는 말하는 법으로 90% 바뀐다》는 논리와 내용에 치중하는 다른 화술 교습서와 달리 말하는 테크닉뿐만 아니라 미소, 옷차림, 걸음걸이 등 대화와는 별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고 놓치기 쉬운 요소들의 ‘작지만 치명적인 위력’까지 전한다. 실제로 뇌 과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인간의 생각과 행동의 95퍼센트는 무의식이 결정한다고 한다. 이를 대화 과정에 적용하면 말의 내용이나 논리 못지않게 사소한 말버릇과 분위기, 몸짓 등이 중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말하는 법’이란 대화의 분위기를 만드는 능력이다. 미소, 눈짓, 목소리 톤, 손짓과 가볍게 툭 던지는 한두 마디가 커뮤니케이션의 성패를 좌우한다. 상대를 능수능란하게 요리하며 칭찬, 부탁, 거절을 편안하게 하는 사람이 분명 있다. 이런 부류는 누구에게나 선망의 대상이다. 이들의 말하기는 어떤 점에서 다른지 차별점을 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다. 

매력적인 여자들의 말하는 법 

《여자는 말하는 법으로 90퍼센트가 바뀐다》의 저자인 후쿠다 다케시는 정말로 말을 잘 하는 여성은 논리와 내용만으로 승부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표정과 목소리, 옷차림, 화장, 더 나아가 상대와 대화 도중 듣는 자세 등 남자들은 놓치는 여자만의 강점을 제대로 살리는 것이 진정한 승자가 되는 길임을 강조한다. 저자는 사람들이 여성과 대화를 할 때 특히 이런 성향이 강해진다는 점에 주목했다. 

“사람들은 여자와 대화를 할 때 말의 논리나 내용보다는 분위기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목소리나 말투, 표정, 손짓, 눈짓, 심지어 걸음걸이나 화장 등으로 대화의 분위기가 결정되는 것이에요. 여자들은 이것을 잘 알고 활용해야 합니다.” 

말하는 법만 바꾸어도 사람들은 사소한 변화를 기막히게 알아챈다. “○○씨 무슨 좋은 일이 있어?” “전보다 훨씬 편안해진 것 같아요!”라는 말이 속속 들려온다. 변화는 거창하게 시작되지 않는다. 투자 방법을 알면 부자가 되듯 말하는 법을 바꾸면 완전히 삶이 긍정적으로 변화한다. 말 때문에 까탈스럽다는 인상을 주는 여성, 이기적인 여자로 오해 받는 당신! 능력 있고 성실하지만, 언제나 제자리걸음인 사람이라면 바로 말하는 습관을 바꿔라. 여자는 말하는 법으로 90퍼센트 바뀐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