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처음 배우는 블록체인...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리디티, 트러플 프레임워크로 배우는 블록체인 이론
[신간] 처음 배우는 블록체인...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리디티, 트러플 프레임워크로 배우는 블록체인 이론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6.24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최근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관심이 많다. 암호화폐가 경제에 끼칠 효과는 쉽게 판단할 수 없지만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은 흥미롭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이미 존재했던 분산 시스템에 암호화 기술을 도입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다양한 서비스에 맞는 디지털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기반, 여러 사람이 참여하고 활성화해서 이용 가치를 부여하는 개방형 기술이라는 점에서 블록체인은 충분한 가치가 있다. 

이 책은 블록체인의 이론과 다양한 분야의 사례 그리고 솔리디티와 트러플 프레임워크를 이용한 스마트 계약 개발의 기본을 균형 있게 알려준다. 이론과 사례 50%, 개발 내용 50%를 다뤘다. 개발과 관련된 기초 지식이 있으면서 블록체인이 무엇인지 한 권으로 알아보고 싶다면 이 책으로 블록체인을 재미있게 배우고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개발을 잘 모르더라도 끈기 있게 블록체인이 무엇인지 배우고 싶은 분께도 이 책은 좋은 지식을 알려줄 것이다. 

블록체인은 아직 한창 발전하는 분야다. 가까운 미래에는 어떤 부분이 크게 바뀌어 있을지도 모른다. 따라서 본질이 바뀌지 않는 내용을 담는 데 힘썼다. 이 책으로 블록체인에 관심을 둔 많은 분이 좋은 방향으로 블록체인을 발전시키길 바란다.

블록체인의 이론과 구조를 자세하게 설명 

실제 화폐 거래를 비롯한 다양한 사례와 비교해 블록체인의 이론적 배경과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기술 동향을 설명했다. 블록체인의 특징과 역사, 암호화폐 시스템을 지원하는 블록체인의 기본 개념, 스마트 계약, 이더리움이 무엇인지 설명한다.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본기 습득 

코드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구체적인 예와 아이디어를 설명했다. 이더리움의 기반인 블록 구조와 거래 구조, 스마트 계약 개발의 구체적인 예,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 구축,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솔리디티(Solidity)를 설명한다. 트러플(Truffle) 프레임워크를 사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도 자세히 설명했다. 블록체인에 있는 제약 및 주의 사항에 해당하는 보안 및 저장 공간 활용 등을 설명하고, 블록체인의 주요 문제와 현 단계의 해결 방법을 소개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