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비주얼 스토리텔링... 팔짱을 박수로 바꾸는 29가지 매직 교수법
[신간] 비주얼 스토리텔링... 팔짱을 박수로 바꾸는 29가지 매직 교수법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7.01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김승필은 마술학과를 졸업하여 마술특기병으로 군복무를 마치고, 프로 마술사로 활동하다 교육 공학을 재전공하면서 본인의 특기를 살려 청소년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강의 역량 강화를 위한 매직교수법 ‘비주얼 스토리텔링’, 조직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 팀 빌딩’, 마음을 움직이는 ‘쇼맨십 커뮤니케이션’등의 교육과 강의, 집필, 코칭 등을 하고 있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비주얼 스토리텔링은 흔히 사용하는 파워포인트, 영상 등 기본적인 자료에 의존하지 않고, 교육자가 보여주는 이야기만으로 학습 참가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학습 내용을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게 이끄는 방법을 뜻한다. 

저자인 액션러닝코리아 교육개발원 김승필 소장은 프로마술사로 활동할 당시의 노하우를 교육에 적용,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강의 역량 강화를 위한 매직교수법 ‘비주얼 스토리텔링’과 조직 활성화와 창의력 향상을 위한 ‘액션 팀빌딩’ 등의 교육과 강의, 코칭 활동을 하고 있다. 

책은 크게 매직교수법과 창의적 액션 팀빌딩으로 나누어져 있다. 매직교수법은 저자가 프로마술사의 관점으로 강의를 할 때 메시지나 스토리를 극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쇼맨십기법과 연습 노하우,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친절한 사진설명과 동영상, 교육현장에서 바로 응용할 수 있는 실전 스크립트를 담았다. 

<아이스브레이크101>, <스팟101>의 저자이며 대한민국 창의적 액션러닝 교수법 권위자 이영민 교수부터 방송인 겸 소통전문가로써 연200회 이상의 강연을 하는 ‘굿마이크’ 표영호 대표, 세일즈강의 섭외1위 <세일즈 말부터 바꿔라> 저자 황현진 세일즈강사가 강력 추천하는 책이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으로 #비주얼스토리텔링, #매직교수법 해시태그를 걸어 독자의 참신한 스토리나 연출영상을 올리면 저자의 특별한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