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언론연대 “KBS ‘진미위’ 불법 활동 효력정지가처분신청 환영”
바른언론연대 “KBS ‘진미위’ 불법 활동 효력정지가처분신청 환영”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7.0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권력에 대한 비판 꺼리는 진미위 활동은 상대진영 보복을 위한 권력의 전횡”

KBS 양승동 사장이 출범시킨 ‘진실과미래위원회'에 대해 KBS노동조합과 KBS공영노조가 불법성을 지적하며 효력정지가처분 및 무효확인소송 제기한 가운데, 언론감시 단체 바른언론연대(진용옥 대표)는 9일 성명을 통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바른언론은 이날 <KBS ‘진실과미래위원회' 불법활동 효력정지 가처분신청 환영한다> 제하의 성명에서 “정성을 다하는 국민의 방송 KBS가 ‘진실과미래위원회’의 불법활동으로 쑥대밭이 된 듯하다”며 “문재인 정권들어 난립하는 온갖 즉석 위원회들의 완장질이 공영방송에서도 이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스스로 ‘민주’ 세력이라 칭하는 이들이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권력으로 국민을 이롭게 하기는커녕, ‘적폐청산’이라는 간판을 내걸고 자행하는 이념 복수극에 민생은 뒷전으로 밀려난 듯 보인다”며 “바른언론연대는 이 같은 상황에서 KBS내부에서 불거진 ‘진실과미래위원회(진미위)’ 활동 효력정지 가처분신청은 매우 환영받을만한 행동이라는 입장을 밝힌다”고 했다.

바른언론은 “양승동 사장 취임 후 꾸려진 진미위는 방송법, 공공기관 감사에 관한 법률, KBS 이사회 정관 및 감사원 감사 통보 등을 위반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면서 “공공기관 감사를 위한 감사원 외, 진미위가 KBS를 감사하겠다며 문제삼은 것은 주로 비언론노조원들의 과거행적 및 ▲세월호 참사 관련 보도 ▲영화 인천상륙작전 홍보 거부 기자 징계 관련 논란 ▲이명박 대통령 주례 연설 방송 등”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진미위가 활동하는 동안 KBS뉴스9에서 ‘경기침체’ ‘실업대란’ ‘자영업자몰락’ ‘공장가동률하락’ ‘수출둔화’ 등 소득주도성장 경제정책 결과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보도는 찾아볼 수 없었다”며 “‘드루킹 특검’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 국민연금 인사개입’ 등의 비중도 크지 않아 보인다”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진미위 활동으로 공영방송이 지금 이 순간의 국민 목소리를 담지 못하고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비판을 꺼린다면, 진미위 활동은 과거 불합리한 관행 개선을 위한 진보적 발걸음이 아닌 상대진영 보복을 위한 현재 권력의 전횡이라 해석할 수밖에 없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바른언론은 “공영방송은 국민을 위해 존재한다. 문재인 정권과 정책협약을 맺은 언론노조 편향 방송국은 대한민국 공영방송으로서의 자격이 없다”며 “바른언론연대는 국민의 공영방송을 위한 채찍질을 앞으로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